건국대, 2024학년도 2학기 드림학기제 성과발표회 개최
학생 스스로 과제 설계해 수행하는 '드림학기제'
프로젝트 시작부터 성과 제출까지 담당교수가 지도
KU-Pilot팀, 딥러닝 기반 자율주행차로 우수상 수상

건국대학교가 20일 '2024학년도 2학기 드림학기제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사진=건국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드림학기제는 재학생이 직접 활동 과제를 설계해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학생들은 기획한 활동에 부합하는 지도교수를 선정해 프로젝트 시작부터 성과 제출 단계까지 지도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드림학기제 참여 학생들과 이현숙 교무처장, 박수미 융합혁신교육센터 센터장 및 각 팀 지도교수가 참석했다. 발표회에서는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3팀 등 총 6팀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최우수상은 지속가능한 자기계발 사업화 프로젝트를 진행한 옐로우삭스팀에게 주어졌다. 우수상에는 ▲KU-Pilot ▲전보드(전방 보행 도와 dream)팀이 선정됐다.
KU-Pilot팀은 딥러닝 기술 기반의 자율주행차 프로젝트를 설계했다. 딥러닝 기술과 라이다, GPS, 카메라 등 다양한 센서를 활용해 신호등 감지·장애물 회피·주차 등의 차량 운전 기능을 구현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전보드팀은 센서 퓨전을 활용한 시각장애인 보행 보조 도구와 이와 연동한 교내 길 안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드림학기제에는 106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운영된 과제는 지식탐구형 34건, 사회문제해결형 3건, 창업형 21건, 창작형 4건, 자율형 1건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