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종혁 서강대 제17대 총장 취임…"서강 100년의 초석 놓겠다"
이사장 우재명 신부 주재로 취임미사 진행
심종혁 총장 "서강의 도약 위해 모든 열정 바칠 것"

심종혁 서강대 제17대 총장의 취임식이 13일 서강대 성이냐시오관 성당에서 진행됐다. (사진=서강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강대학교는 이번 취임식에 김광호 총동문회장과 서정연 인재육성위원장을 비롯한 주요 동문 및 교내 구성원 등이 참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취임식은 서강대 이사장인 우재명 신부의 취임미사로 시작됐다. 이후 총장 연혁 낭독, 총장 선임 선포, 서강열쇠 및 교기 인계 등의 공식 절차가 차례로 진행됐다.
심종혁 총장은 "서강의 더 큰 도약을 위해 모든 열정을 바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산학 협력 및 창업 지원을 혁신해 대학과 산업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학생창의연구관 건립 사업과 서강-판교 디지털 혁신캠퍼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서강 100년을 향한 초석을 놓겠다"고 강조했다.
또 "앞으로도 서강은 '탁월함을 넘어 인류 공동체 발전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나아갈 것"이라며 "서강대학교가 세계적인 연구 중심 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연구 지원을 확대하고, 서강 시그니처 교육 체계를 구축하며, 재정 안정성과 지속성을 공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심종혁 총장은 1974년 서강대 수학과에 입학해 동 대학원에서 물리학 석사를 받았다.
그는 2020년 제16대 총장으로 선임된 후, 지난해 12월6일 열린 이사회에서 제17대 총장으로 재선임되며 2월1일 공식 취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