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저당·저칼로리 '로우태그' 신제품 5종 출시

대상 저당·저칼로리 신제품 5종(사진=대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대상이 헬시플레저, 저속노화 등 최신 식품 트렌드에 발맞춰 저당·저칼로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상은 2023년 7월 전북 군산에 알룰로스 전용 공장을 구축하고 대체당 대표 소재인 알룰로스를 자체 생산 중이다.
저당·저칼로리 제품에 자체 효소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알룰로스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로써 대상은 소재부터 식품에 이르기까지 저당·저칼로리 수직계열화를 완성하고, 국내외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저당·저칼로리 제품 카테고리에는 'LOWTAG(로우태그)' 엠블럼을 새롭게 도입했다.
저당·저칼로리 시장 공략에 맞춰 도입한 로우태그는 당류, 칼로리 등 식약처가 정한 저(低)·무(無) 강조표시요건을 충족한 로우 스펙(Low Spec) 제품군에 부착하는 자체 엠블럼이다.
대상은 저당·무설탕 식품을 선호하는 글로벌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종합식품브랜드 청정원을 통해 로우태그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은 한식 요리에 가장 자주 쓰이는 고추장, 된장, 간장 등의 장류부터, 음용식초류, 소스·드레싱류 등의 카테고리에서 저당·저칼로리 제품군을 확대한다.
일반 제품군은 그대로 유지한 채 로우태그 라인을 새롭게 확대하며, '순창'과 '햇살담은'을 통해 선보이는 한식장류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20여 종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저당·저칼로리 장류 신제품은 순창 '저당 현미 고추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저칼로리 비빔면소스', '차돌 저당 된장찌개양념', 햇살담은 '저당 맛간장' 등 총 5종이다.
해당 제품들은 알룰로스를 활용해 당류를 100g당 1~4g 수준까지 낮춘 점이 특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