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데이터 활용 막힌 길 푼다…행안부, 문제해결센터 개소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서 운영
공공데이터포털 누리집에서 신청
![[세종=뉴시스]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행정안전부 전경.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3/03/02/NISI20230302_0001207355_web.jpg?rnd=20230302113135)
[세종=뉴시스]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행정안전부 전경. [email protected]
문제해결센터는 기업의 지속적인 요구가 있는 공공데이터에 대해 보유기관과 수요기업 간 협의·조정, 데이터 개방·가공 지원 등을 통해 어려움을 해소해 주는 지원 창구다.
문제해결센터의 지원 대상은 신청 또는 분쟁조정을 거쳤으나, 추가 가공 혹은 제공 기반 미흡 등을 이유로 보유기관으로부터 데이터를 제공받지 못한 기업이다.
문제해결센터는 행안부와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문제해결 심의위원회를 중심으로 보유기관과 협의, 공공데이터 제공 가능 여부 판단, 데이터 제공 및 지원 방안 제시 등 협의·조정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운영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맡는다.
문제해결 신청은 공공데이터포털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하거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 방문하면 할 수 있다.
앞으로 행안부는 첫 번째 신청 기업인 이륜차 종합 서비스 플랫폼 운영 기업 '㈜바리코퍼레이션'을 시작으로, 데이터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돕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과제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