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BNK경남은행 '2025 가을 공감글' 게시 등

BNK경남은행, 8일 창원 본점 외벽에 '2025 가을 공감글판' 게시.(사진=BNK경남은행 제공) 2025.09.08.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BNK경남은행은 8일 창원 본점 건물 외벽 게시판에 '2025 가을 공감글'을 게시했다고 밝혔다.
가을 공감글판에는 서정주 시인의 '추일미음' 시에서 발췌한 '감들은 떫은 물, 맨드라미는 붉은 물, 나는 이 가을날 무슨 물이 들었는고' 문구와 함께 청명한 하늘, 붉은 맨드라미, 잘 익은 감 등 가을 이미지 그림이 삽입됐다.
과실, 곡식 등이 익어가는 수확의 계절인 가을을 앞두고 자신이 걸어온 삶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BNK경남은행은 분기마다 지역사회와 지역민에 격려와 위로, 희망을 전하는 문구를 선정해 '공감글판'에 게시하고 있다.
◇정법사, 마산합포노인종합복지관에 쌀 1000㎏ 기탁

창원시 마삽합포구 정법사 우현 광우 주지스님(왼쪽)이 지난 6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기철 회장에게 쌀을 기탁하고 있다. 오른쪽은 마산합포노인종합복지관 조성환 관장.(사진=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2025.09.08.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6일 창원시 마산합포구 소재 정법사에서 252만원 상당 쌀 1000㎏(100포대) 기탁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기탁한 쌀은 모금회를 통해 마산합포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한다.
정법사 우현 광우 주지스님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백미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실천에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마산합포노인종합복지관 조성환 관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꼭 필요한 분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