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장병 위한 '하나 나라사랑카드'…PX에 교통비·OTT까지 할인
하나은행, 내년 1월 초 '하나 나라사랑카드' 출시
군인 생활밀착형 체크카드…다양한 할인·캐시백
![[서울=뉴시스]하나은행은 국군 장병들을 위해 다양하고 폭넓은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 나라사랑카드'를 내년 1월 초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2025.12.29.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5/12/29/NISI20251229_0002028878_web.jpg?rnd=20251229100241)
[서울=뉴시스]하나은행은 국군 장병들을 위해 다양하고 폭넓은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 나라사랑카드'를 내년 1월 초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2025.12.2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하나은행은 국군 장병들을 위해 다양하고 폭넓은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 나라사랑카드'를 내년 1월 초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하나 나라사랑카드는 나라사랑카드의 새로운 사업자로 선정된 하나은행이 군 입대 전부터 복무 기간, 전역 이후 사회진출까지 전 여정을 아우르는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체크카드다.
장병들의 이용빈도가 높은 군마트(PX) 최대 30%, 온라인 쇼핑 20%, 배달앱 20% 캐시백 서비스를 비롯해 CU 편의점 최대 30% 현장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외박이나 휴가 시 자주 이용하는 패스트 푸드 등 외식 브랜드, PC방, 카페, 숙박앱 업종은 물론 어학시험, 서점, 놀이공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폭넓은 할인과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군 장병들의 외출·외박·휴가 시 필수적으로 발생하는 교통비 절감 혜택도 준다.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비롯해 택시와 광역교통까지 최대 20% 캐시백 할인 서비스를 적용한다.
업무시간 종료 후 스마트폰과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 군 장병을 위해 통신과 디지털라이프 지원까지 나선다. 휴대폰 요금, OTT서비스, 모바일 음원, 구독형 서비스 등에 할인이나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적 조건도 최소화했다. PX와 온라인쇼핑 할인 등 주요 혜택은 전월 실적과 무관하게 제공되고, 그 외 서비스들도 최소한의 실적 조건만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군 복무 중 장병들의 금융자산 형성도 돕는다. 군에서 수령하는 복무 급여를 하나은행 입출금통장으로 받으면 연 2.0%의 금리를 금액 한도없이 제공하고, 목돈 마련을 위해 국군장병 전용 적립식 상품인 '하나장병내일준비적금'의 금리를 최대 연 10.2%까지 적용받도록 한다.
현역병을 대상으로 상해사망, 후유장애 등 발생 시 최대 8억6000만원 이내의 상해보장 보험을 제공하고, 휴대폰 파손 보험도 지원한다.
차별화된 광고 캠페인으로 군 장병들과 활발한 소통에 나선다. 하나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이날 오후 6시, 내년 1월 5일 순차적으로 특별한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 광고에는 하나금융그룹 대표 모델인 아이브(IVE) 안유진과 리얼리티 군 생활 드라마 '신병'에서 '최일구' 역으로 열연한 배우 남태우가 출연한다.
하나은행 나라사랑사업부 관계자는 "내년부터 새롭게 나라사랑카드 사업자 역할을 수행하는 하나은행이 대한민국을 수호하는 국군 장병들을 위해 파격적인 혜택과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장병들이 실생활에서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