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프로필 시청 등급' 기능 신규 도입…5단계 세분화
티빙, 연령별 프로필 시청 제한 기능 고도화
![[서울=뉴시스] 티빙이 기존에 제공하던 프로필과 성인 인증 기능을 세분화해 업그레이드한 '프로필 시청 등급 설정 기능'을 적용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티빙 제공) 2026.01.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1/05/NISI20260105_0002033087_web.jpg?rnd=20260105084647)
[서울=뉴시스] 티빙이 기존에 제공하던 프로필과 성인 인증 기능을 세분화해 업그레이드한 '프로필 시청 등급 설정 기능'을 적용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티빙 제공) 2026.01.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은비 기자 =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기존에 제공하던 프로필과 성인 인증 기능을 세분화해 업그레이드한 '프로필 시청 등급 설정 기능'을 적용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티빙의 콘텐츠 라이브러리가 방대해지면서 모든 연령대 이용자가 안심하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롭게 도입된 프로필 시청 등급 기능은 사용자가 직접 본인과 자녀 프로필에 맞는 연령 등급을 설정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전체, 7세 이상, 12세 이상, 15세 이상, 19세 이상(청소년 관람 불가) 등 총 5단계로 등급을 세분화했다.
등급 설정은 모바일 앱과 웹의 프로필 편집 메뉴에서 변경 가능하다. 이용자가 원하는 시청 등급을 선택한 뒤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반영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연동 계정은 별도 비밀번호 입력 없이 설정할 수 있다.
등급 설정을 마치면 홈 화면의 콘텐츠 목록이 자동으로 필터링돼 설정된 연령보다 높은 등급의 콘텐츠는 목록에 노출되지 않는다.
티빙은 이번 기능 도입과 더불어 영상물등급위원회가 주관하는 'OTT 보호 모드: 온(ON)!' 켐페인에도 동참한다. 유해한 영상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안전한 OTT 시청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이다. 티빙은 캠페인 영상을 SNS 채널 5곳에 업로드한 상태다.
티빙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각 라이프스타일과 연령에 맞춰 가장 편안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기능을 고도화했다"며 "앞으로도 영등위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전한 OTT 시청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