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野 대선후보, '캐스팅보트' 충청 민심 잡기 나선다

등록 2021.10.25 05:00:00수정 2021.10.25 08:13:2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국민의힘 대선주자 충청권 합동토론회

세종 수도·1000만평 산업단지 등 '구애'

尹 '개 사과', 캠프 인사·부인 공방 예상

유승민, 홍준표와 단일화 여부도 촉각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들이 20일 오후 대구MBC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경선 후보 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홍준표, 원희룡, 유승민, 윤석열 후보. lmy@newsis.com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들이 20일 오후 대구MBC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경선 후보 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홍준표, 원희룡, 유승민, 윤석열 후보.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최서진 기자 = 국민의힘 대권 주자 4명이 25일 충청권(대전·세종·충남·충북) 합동토론회에서 지역 공약 맞대결을 펼치며 '캐스팅보트' 지역인 충청 민심 잡기에 나선다.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오후5시30분 대전KBS에서 합동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예비후보들은 국회 세종의사당, 국가산단 등 충청 관련 공약을 앞다퉈 낸 바 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집권하면 세종 행정수도를 확실히 완성하기 위해 대통령 집무실도 마련해 의회와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고, 홍준표 의원은 "대전 유성과 세종 등 일대 부지 500만 평, 많게는 1000만 평에 대규모 산업단지를 유치시킬 것"이라고 제안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대덕특구 연구자유도시를, 원희룡 전 지사는 충청권 메가시티를 강조하고 있다.

이날 토론회에선 윤 전 총장의 '개 사과' 사진 논란뿐만 아니라 캠프 인사 영입과 가족 문제 등이 도마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홍 의원은 그의 캠프 인사 영입에 대해 "광역단체장 공천을 미끼로 중진을 영입했다"고 평가절하했다. 부인 김건희씨를 향해선 "소환대기 중이어서 공식 석상에 못 나온다"고 하는가 하면, 경선 여론조사에 대해서도 "중대 결심을 할 수 있다"며 압박하고 있다.

두 사람의 '망언 싸움'도 불붙을 예정이다. 홍 의원 캠프가 지난 24일 윤 전 총장의 '실언·망언 리스트'를 공개하자 윤 전 총장 캠프도 곧바로 '이대 계집애들', '줄포 촌년' 등이 포함된 '막말 리스트 25건'을 내보이며 응수했다.

유 전 의원의 단일화 여부도 제기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치권에선 홍 의원과 유 전 의원이 후보 단일화를 통해 유력 주자인 윤 전 총장을 견제할 것이란 전망이 흘러나오고 있다.

한편 후보들은 이날 토론회 일정 외에도 충청 지역을 돌며 표심 구애에 나선다. 윤 전 총장은 대전시당에서 충청권역 선대위 임명장 수여식을 열고, 이어 청년 행사인 대전발전포럼에 참석한다. 홍 의원은 전현직 기초 및 광역의원 간담회를 갖는다. 원 전 지사는 대전 지역 기자간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