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SKT, 전용 양자보안 폰 '갤럭시퀀텀4' 출시…"방수방진·손떨방 지원"

등록 2023.05.30 09:03:16수정 2023.05.30 09:12:0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갤럭시 퀀텀4' 61만8200원…QRNG 암호화 적용 앱 확대

구매 고객 혜택 확대…편의점 할인·우대금리 등 제공

[서울=뉴시스] SK텔레콤이 삼성전자와 함께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 4'를 다음달 8일 출시한다. (사진=S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SK텔레콤이 삼성전자와 함께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 4'를 다음달 8일 출시한다. (사진=S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심지혜 기자 = SK텔레콤이 양자보한 기능을 강화한 네 번째 전용 스마트폰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함께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 4'를 다음달 8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출고가는 61만8200원(VAT 포함)이다.

'갤럭시 퀀텀 4'는 SK텔레콤의 네 번째 양자보안 폰으로 QRNG(양자난수생성) 칩셋을 탑재, 양자보안으로 서비스 앱을 보호하고 단말 내 인증 정보 및 외장 메모리까지 QRNG기술로 암호화 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내 설치된 앱이 지문, 안면 이미지 등 인증정보 저장 시 단말의 보안영역과 연계해 암호화 할 경우 앱에 로그인 할 때마다 QRNG가 동작, 양자보안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단말의 외장 메모리에 저장되는 정보에 대해서도 QRNG를 통한 암호화가 가능하다.

'갤럭시 퀀텀4'는 퀀텀 시리즈 최초의 IP67의 방수방진 기능과 손떨림 방지(OIS)와 갤럭시S 시리즈와 같은 플래그십 단말에만 적용되던 나이토그래피(야간 저조도 촬영) 지원 카메라를 갖췄다. 배터리 용량은 5000mAh다. 색상은 어썸 그라파이트, 어썸 화이트, 어썸 라임의 3가지다.

SK텔레콤은 6월 8일부터 14일까지 출시 후 일주일 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CU 혜택(T우주CU 4900 6개월권+삼성페이 CU 2만원권 교환권)과 SK페이 포인트 5만원 중 한가지 혜택이 주어진다.

또 기본 구매 혜택으로 퀀텀 4 정품 케이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권, SK쉴더스 모바일가드 6개월권 및 갤럭시 인기 유료 테마를 무료 제공한다.

온라인 공식몰인 T다이렉트샵에서는 6월 4일까지 입고 알림 프로모션을 진행, 알림 신청을 한 고객 선착순 1만명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6월 5일부터 예약 고객에게는 SK페이 포인트 지급 등 추가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SK텔레콤은 IBK 기업은행과 함께 7월 31일까지 '갤럭시 퀀텀4' 구매 고객 1만명을 대상으로 '더블안심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럭시 퀀텀4' 구매 후 IBK 기업은행의 i-ONE Bank 앱을 이용하면 1% 적금금리 우대와 삼성케어플러스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하고, 최초 로그인 고객에게는 커피 두 잔 기프티콘을 추가 제공한다.

문갑인 스마트 디바이스 CT 담당은 "갤럭시 퀀텀 4는 프리미엄급 성능과 강력한 양자보안으로 완성도를 높인 퀀텀 시리즈의 최신작"이라며 "앞으로도 양자보안 기술리더로서 고객의 생활에 안심을 더할 수 있는 양자보안 기술 적용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