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사학 명문 '그릭스 대학교'-'앤드류스 대학' 합병

SDA 재단 측은 “두 대학간의 합병으로 인해 최대한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두 학교가 함께하는 것이 단지 몸집만 키우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에 있는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과 비전 있는 미래 교육을 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지난 2일 SDA 재단은 전 세계 108개 대학과 교환학생 제도를 갖추고 선진화된 미국 경영학 학습 및 국내외 최고 교수진이 제공하는 전공별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그릭스대학교(http://griggs.kr)가 앤드류스 대학과 전격 합병을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4년간 100만 달러를 투자해 합병을 지원하고, 앤드류스 대학에서 125만 달러(15억 원)을 지원해 그릭스를 합병하기로 결정했다.
앤드류스 캠퍼스는 교내에 항공조정 및 항공정비 학과를 위한 공항 및 활주로, 비행기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에서 몇 안 되는 대학중의 하나다. 더불어 두 캠퍼스가 서로 공유됨에 따라 6611570.25m²의 부지와 198347.107m²의 교육건물이 활용될 예정이며 130개 학과로의 편입이 가능하게 됐다.
그릭스를 다니다가 앤드류스로 편입을 할 경우 졸업 시에는 앤드류스 대학(Andrews University)의 학위를 수여 받는다. 양 대학은 전세계 여러 나라에 다국적 학생들이 있다는 공통점이 있어 양 대학 학생들의 학점 이수와 교육 퀄리티가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유수의 앤드류스 대학교 교수진이 수업에 투입되고 앤드류스 학생들의 해외 체류 시 그릭스 수업을 통한 학점이수도 가능해졌다. 더불어 앤드류스에서 진행됐던 학위프로그램은 그릭스 프로그램으로 전화돼 4500명의 학생들이 보다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그릭스대학은 호텔관광경영학부, 조리외식경영학부, 항공운항서비스 경영학부의 2011학년도 수시3차 신입생을 19일까지 모집하고, 2011학년도 정시 모집은 12월 중 모집 요강이 발표될 예정이다.
입시 및 유학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그릭스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