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세월 거스르는 귀족수술의 힘…"어느 정도일까?"

등록 2011.08.16 15:45:10수정 2016.12.27 22:36:1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온라인뉴스팀 = 최근 비교적 손쉽게 젊고 귀티 나는 모습으로 외모를 개선시켜주는 귀족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차이정성형외과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최한규 기자 = "나이를 거꾸로 먹는 것이 가능하다면 얼마나 좋을까?"

대부분의 여성들은 영화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처럼 세월이 지날수록 점점 더 어려지는 자신의 모습을 꿈꾸며 살아갈지도 모른다. 하지만 냉혹하게도 현실은 영화와 180도 다른 모습을 보인다.

세월의 흐름에 따라 노화가 진행되면서 생기는 주름과 탄력을 잃은 얼굴살은 오히려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든다.

나이가 들수록 얇아지는 피부조직으로 특정 부위가 움푹 파이게 되는 경우가 가장 큰 걱정거리가 된다. 더욱이 깊은 주름은 더욱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주범이 된다. 특히 코와 입 주변의 심한 팔자주름은 피곤해 보이는 이미지를 유발하여 좋지 않은 인상을 만든다.

최근 이러한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비교적 손쉽게 젊고 귀티 나는 모습으로 외모를 개선시켜주는 귀족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귀족수술은 팔자주름이 시작하는 코 옆쪽의 움푹 파인 부분을 보형물을 이용해 메워 줌으로써 코 주변을 북돋아주는 수술을 말한다. 해당 부위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간단한 시술로 보다 앳되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돌출입을 가진 사람의 경우보다 입이 들어가 보이게 하고 웃을 때 잇몸 노출이 덜 되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차이정성형외과 코성형클리닉 정원균 원장은 "귀족수술은 팔자주름을 포함한 코 옆 함몰부위에 여러 가지 재료를 사용하여 코 주변 골격을 융기시켜주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다.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얼굴 상악골 발달이 약해 코 옆이 납작하고 입이 돌출된 형태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에는 함몰된 코 주변부에 실리콘, 메드포어, 퍼마콜 등을 이용해 매워주면 보다 코를 오뚝하게 보이게 할 수 있고, 전반적으로 더 어려 보이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전하고 간편한 시술은 최근 성형의 흐름에 기초한다. 보형물을 이용한 귀족수술은 3일 정도면 90% 이상의 붓기가 빠질 정도로 빠른 회복속도를 자랑한다. 특히 무통마취나 수면마취로 시간 이내에 모든 수술과정을 마칠 수 있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에게도 부담이 되지 않는 시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정원균 원장은 "귀족수술은 시슬 특유의 이미지 개선 효과와 간편함, 그리고 외부에 흉터가 남지 않는 장점으로 여성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술 적용을 통해 젖살이 빠지면서 팔자주름이 심하게 발달하게 되는 20대 중·후반부터 40대 후반까지의 여성들의 인상을 효과적으로 바꿀 수 있다"고 전했다.

예나 지금이나 아름다운 외모를 향한 사람들이 바람은 바뀌지 않고 있다. 하지만 시간의 흐름을 역행하는 것은 고도화된 현대의 기술로도 불가능한 영역이다. 귀족수술은 이러한 사람들의 요구를 효과적으로 보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야기된다.

수술 방법과 환자의 상태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를 가지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안전하게 진행된 귀족수술은 환자가 기대하는 효과를 충분히 만들어 낼 수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