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오가닉모니터 조사: “미네아폴리스 화장품 브랜드 인텔리전트 뉴트리언츠, 유기농 화장품 업계 선도”

등록 2011.09.19 09:00:00수정 2016.12.27 22:45:2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미네아폴리스(미 미네소타 주)=BW/뉴시스】

유기농 인증 화장품 브랜드인 인텔리전트 뉴트리언츠(Intelligent Nutrients)가 최근 오가닉모니터(Organic Monitor )가 실시한 브랜드 조사에서 천연성분 함유량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인텔리전트 뉴트리언츠는 환경보호 운동가이자 아베다(Aveda) 창업주로 유명한 호스트 M 레켈바커(Horst M. Rechelbacher)가 만든 유기농 건강·뷰티 브랜드다.

전 세계 유기농 및 관련 제품 산업 연구에 중점을 둔 시장조사·컨설팅·교육 전문기관 오가닉모니터는 최근 천연·유기농 화장품 브랜드를 평가했으며 여기서 유기농 화장품을 표방한 다수 화장품 브랜드 제품이 유기농의 기준에 밑도는 것으로 드러났다. 오가닉모니터의 이번 조사는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최초의 비교 분석으로 2011년 4월부터 7월까지 천연 화장품을 표방한 전 세계 50여 브랜드를 평가, ‘천연성’(naturalness)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겼다.

주디 비어링(Judi Beerling) 오가닉모니터 기술 연구 매니저는 “인텔리전트 뉴트리언츠는 10점 만점에 9.5점을 획득, 북미 천연·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상당수가 식품 수준으로 인증된 유기농 재료 함량이 높았고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성분 대부분을 유기농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오가닉모니터의 브랜드 평가 시험에는 전문면허를 소지한 약제사가 참여, 각 화장품 제품의 성분 조성을 분석하고 ‘천연성 레벨’(level of naturalness)에 따라 제제를 분류했다. 유기농 인증 화장품에는 최상 등급인 9~10레벨이 주어졌으며, 순수 천연 화장품에는 5~7레벨, 천연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에는 2레벨이 주어졌다. 일반 화장품은 1레벨을 받았다. 분석 결과 대다수 천연 화장품 브랜드의 경우 마케팅으로 내세우는 ‘천연’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많은 회사가 ‘화학성분이 들어있지 않다’고 광고하는 화장품에는 논란의 대상이 되는 합성성분이 포함돼 있었다. 이번 연구는 화장품 제조사들에게 ‘공평한 경쟁의 장’을 만드는 데 인증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새삼 확인하는 장이었다. 천연·유기농 기준은 엄격한 허가 및 금지 성분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으며 친환경 성분 제조를 독려한다.

인텔리전트 뉴트리언츠를 설립한 호스트 레켈바커는 “오가닉모니터로부터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다. 이번 조사는 유기농 화장품 업계에 투명성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일깨웠을 뿐 아니라 우리가 인텔리전트 뉴트리언츠 브랜드를 통해 실천하고자 하는 사명을 제대로 평가 받는 계기가 됐다. 우리는 소비자들에게 우리가 먹고 바르는 모든 제품이 안전한 동시에 영양이 풍부해야 한다는 점을 알리고자 한다. 우리는 유기농 재료로 만든 기능성 제품을 통해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데 일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인텔리전트 뉴트리언츠(Intelligent Nutrients)에 대하여

인텔리전트 뉴트리언츠(Intelligent Nutrients)는 환경보호 운동가이자 건강·뷰티 분야의 선각자로 통하는 호스트 레켈바커가 만든 회사로 미국 미네소타 주 미네아폴리스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인텔리전트 뉴트리언츠는 몸에 유익하면서 탁월한 효과를 줄 수 있는 건강 및 뷰티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영양이 풍부하고 가장 엄격한 유기농 인증 기준을 통과한 식품 재료를 사용해야만 한다는 철학을 추구하고 있다. 인텔리전트 뉴트리언츠의 헤어/스킨케어/바디 용품은 노화 방지 효과가 있는 블랙커민, 호박, 적포도, 레드 라즈베리, 크렌베리 씨유를 최적의 조합으로 섞어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인텔리뮨 시드 오일 복합체’(Intellimune(R) Seed Oil Complex)를 함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영양이 풍부한 유기농 식품 재료를 듬뿍 함유, 체내에서 조화롭게 작용하도록 만들어졌다.

이 회사의 모든 제품에는 황산염, 플라스틱, 파라벤, 실리콘, 미네랄오일, 바셀린, 석유화학물질, 합성성분 등 오늘날 화장품 제품에 널리 쓰이고 있는 의심스러운 성분이 조금도 들어있지 않다. 인텔리전트 뉴트리언츠는 글로벌 패션 전문지인 ‘위민스 웨어 데일리’(Women's Wear Daily)로부터 ‘올해의 획기적 제품’으로 평가 받았으며 2008년 이 매체가 주관하는 권위 있는 화장품 업계 상인 ‘뷰티 비즈 어워드’(Beauty Biz Award)를 수상하기도 했다. 또 2009년 ‘엘르 매거진 그린 스타 어워드’(Elle Magazine Green Star Award)도 받았다. 이 회사는 호스트 레켈바커가 위스콘신 주 오세올라에서 인텔리전트 뉴트리언츠 제품을 위한 연구 및 사용을 위해 태양열, 풍력, 지열로 운영하는 유기농 인증 농장에서 유기농 인증 재료를 재배하고 있다. 또 독성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해 유급 지원자에 대한 임상 시험과 연구소 시험을 거치고 있다. 인텔리전트 뉴트리언츠는 포장에 부착된 ‘뛰는 토끼’ 스티커에 표기되어 있듯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다. 인텔리전트 뉴트리언츠 제품은 ABC홈앤카펫(ABC Home & Carpet), 바니스뉴욕(Barney’s NY)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미국 내 일부 홀푸드마켓(Whole Foods Market )과 살롱, 온라인(http://www.intelligentnutrients.com)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IntelligentNutrients)과 트위터(http://twittercom/#!/beauty_is_in)에서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오가닉모니터(Organic Monitor)에 대하여

오가닉모니터(Organic Monitor)는 세계 유기농 및 관련 제품 산업에 중점을 둔 조사·컨설팅·교육 전문기관이다. 2011년 창사 10주년을 맞은 오가닉모니터는 그동안 착실한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2001년부터 고성장 윤리·지속가능 산업에 종사하는 사업자를 상대로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오가닉모니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시장 조사 보고서 출간, 비즈니스·기술 컨설팅, 임원급 회의, 세미나, 워크숍 등이 있다.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organicmonitor.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본 기사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아틀리에 크리에이티브 서비시즈(ATELIER Creative Services, Inc.)
로빈 로슨(Robin Lawson), 212-247-9299, (내선)12
[email protected]

또는
오가닉모니터
마리 테레스 위머(Marie-Theres Wimmer), (44) 20-8567-0788
PR & Marketing 이그제큐티브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