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코트라 'K-시스템 에이스 공공' 구축 완료
외산 ERP 재무회계 시스템 성공적으로 전환
업무 효율성 향상 및 운영비 절감에 경쟁력 입증

영림원소프트랩 CI(사진=영림원소프트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영림원소프트랩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하 코트라) 공공 부문 특화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K-시스템 에이스 공공' 구축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지난해 5월, 코트라와 26억원 규모의 ERP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코트라는 외산 ERP를 사용하고 있었으나, 업무 효율성 향상 및 운영비 절감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국내 대표적인 ERP 시스템인 'K-시스템 에이스 공공'을 도입하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외산 ERP의 재무회계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전환한 사례다. 영림원 측은 예산·재무관리의 500여개 업무서비스와 대용량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처리함으로써 기술력을 입증해냈다고 설명했다. 또 1300여명의 코트라 임직원과 120여개의 해외 무역관에서 동시에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K-시스템 에이스 공공에 대한 신뢰도 두터워졌다고 덧붙였다.
주덕중 영림원소프트랩 공공사업부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는 외산 ERP를 성공적으로 전환한 사례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세계 시장을 주도해 온 쟁쟁한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