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 "김용현 해외도피 확실시…2차 시도 핵심은 이상민"
"추경호가 국힘 이완용…한 대표는 어찌 할 것인가"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최최고위원이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누군가와 통화를 하고 있다.2024.12.0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홍주석 인턴 기자 =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의원이 비상계엄 사태 핵심 책임자인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의 해외 도피 가능성을 언급하며 출국금지를 위해 시민의 관심과 도움을 요청했다.
5일 김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용현 해외 도피가 확실시된다"고 글을 적었다.
그는 "김용현은 윤석열의 내란죄 핵심 증인이자 하수인"이라며 "즉각 출국금지를 요청한다"고 전했다.
이어 "온 국민과 언론에서 대한민국 모든 공항과 항구에서 도피와 밀항을 막아달라"고 도움을 청했다.
또 "법무부가 즉각 김용현 출국금지를 안 한다면, 내란 사건 핵심 피의자 도주 방조"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공항 공사, 각 항만 근무자를 포함한 모든 분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하며 글을 마무리했다.
[서울=뉴시스] 2024년 12월 5일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의 해외 도피 가능성을 언급하며 당부의 글을 적었다.(사진=김민석 페이스북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같은 날 이후에 적은 글에서 김 의원은 "이번 윤석열 내란의 실무 하수 총책은 김용현, 국회 부역책은 추경호, 이상민은 2차 시도 하수 핵심 예비군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이어 "추경호가 국힘 이완용이다. 한동훈 대표는 어찌 할 겁니까?"라며 "윤석열 김건희 방위대? 부역자인 추경호 이완용 아류? 김건희 원조라인 출신 햄릿?"이라고 물었다.
또 "부역자부터 처단해 가야 한다. 고민하는 부역자가 될 겁니까?"라고 한 대표에게 물으면서도 "다른 국힘 의원들도 분명히 해라. 부역입니까?"라며 국민의힘 전체 의원들을 언급했다.
한편, 우종수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5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긴급 현안 질의에서 양부남, 이상식 의원 등의 요구를 받아, 김 전 장관 출국 금지 조치를 위해 지시를 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