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아이폰SE4 맞대응…삼성 실속폰 갤A36·A56 내달 나올까

등록 2025.02.19 17:31:24수정 2025.02.19 21:12:2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애플, AI 기능 애플인텔리전스 지원하는 보급형 모델 곧 출시

삼성도 AI 기능 강화한 새 보급형 갤럭시A 라인업 선보일 듯

[서울=뉴시스] 갤럭시A36 이미지. (사진= IT팁스터 아르센 뤼팡 @MysteryLupin)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갤럭시A36 이미지. (사진= IT팁스터 아르센 뤼팡 @MysteryLupin)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심지혜 기자 = 애플이 3년 만에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SE4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삼성전자가 갤럭시A 시리즈로 맞대응 할 전망이다. 특히 애플이 이번에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할 것이란 예상이 나오면서 보급형 모델에서도 AI 기술력 경쟁이 불붙을 전망이다.

19일 GSM아레나 등 외신에 따르면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A36 모델에 대한 외관 이미지가 속속 공개되고 있다.

최근 IT팁스터(정보유출자)에반블래스(Evan Blass)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SNS) 계정에 갤럭시A36 이미지를 게재했다. 색상은 유광의 화이트, 블랙, 퍼플, 그린으로 선보였다.

이는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A35의 후속작이다. 6.6인치 디스플레이에 후면 3개 카메라, 안드로이드15와 원UI 7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두뇌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의 경우 퀄컴칩이 탑재될 가능성도 거론된다.

일각에서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글로벌에 갤럭시A35를 3월에 출시한 것을 고려, 후속작 또한 비슷한 시기에 나올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국내에서는 6월에 출시됐다.

갤럭시A56도 비슷한 시기에 나올 모델로 지목되고 있다. 삼성 프랑스가 ‘수리 가능성’ 지수에 갤럭시A36과 갤럭시A56을 공개한 것.

구체적 사양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6.7인치 디스플레이에 AP는 엑시노스가 탑재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갤럭시A26 모델에 대한 외관 이미지도 공개됐다.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전작과 유사하게 구현됐다. 사양은 엑시노스 칩 탑재가 유력한 것으로 전해진다. 6.64 디스플레이에 램(RAM) 6GB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관건은 AI 지원 범위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첫 AI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를 출시한 지 반년여 만에 보급형 라인업인 갤럭시A 라인업에도 AI 기능을 지원했다.

당시 갤럭시AI 주요 기능인 ‘서클 투 서치’ 기능을 지원했다. 이는 사용자가 화면에 동그라미를 그리면 관련 내용에 대한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기능이다. 다만 갤럭시S24 시리즈에 탑재된 모든 AI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었다.

삼성전자가 올해 새로 출시한 갤럭시S25 시리즈를 통해 AI 신기능을 선보였지만 일부 기능만 구현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는 유튜브 영상 요약을 비롯해 자신의 생활 패턴에 맞춰 알람을 해주는 기능, 영상 편집에서 불필요한 소리를 삭제하는 기능 등을 선보였다.

내일 공개 예정인 아이폰SE4에는 최신 플래그십 모델에만 적용됐던 ‘애플인텔리전스’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AI 성능 지원을 위해 이번 모델에 아이폰16과 동일한 A18칩과 8GB 램이 장착될 것으로 전망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