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착한가격업소 모집…"물가 안정, 소상공인 지원"
26일까지 신청 접수, 시민 추천 공모도 진행
![[양산=뉴시스] 양산시 착한가격업소.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3/09/07/NISI20230907_0001359163_web.jpg?rnd=20230907140318)
[양산=뉴시스] 양산시 착한가격업소.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를 통해 물가 안정을 도모하며, 시민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지를 제공하는 업소다.
시는 2025년부터 분기별 신규 모집을 진행하며, 착한가격업소 발굴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함께 대국민 공모를 실시한다.
시민들은 누리집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추천할 수 있으며, 지정된 업소를 추천한 시민에게는 기념 메달과 인증서를 선착순으로 수여할 예정이다.
지정된 착한가격업소는 운영물품 지원 외에도 상하수도 요금 감면, 양산사랑상품권 연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외식, 미용, 세탁 등 개인 서비스 업종의 업소 중 요금을 저렴하게 유지하며 운영된 지 6개월 이상 된 사업체가 신청 대상이다.
단 지방세 체납이나 행정처분 이력이 있는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 등은 제외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착한가격업소 확대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물가 안정을 이어가겠다"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