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여행부터 차량 포상까지…제약 바이오, 복지 제도 좋네"

등록 2025.06.09 06:01: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엘앤씨바이오, 인센티브 트립

휴온스, 우수영업사원 차 지원

삼성바이오로직스, 복지 공간

[서울=뉴시스] 엘앤씨바이오는 최근 우수 사원과 우수 팀을 대상으로 인센티브 트립을 진행했다. (사진=엘앤씨바이오 제공) 2025.06.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엘앤씨바이오는 최근 우수 사원과 우수 팀을 대상으로 인센티브 트립을 진행했다. (사진=엘앤씨바이오 제공) 2025.06.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임직원들의 사기를 북돋기 위해 다양한 복지와 포상 제도를 도입해 이목을 끌고 있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인체 조직 재생의학 전문기업 엘앤씨바이오는 최근 우수 사원과 우수 팀을 대상으로 인센티브 트립을 진행했다.

선정된 임직원들은 중국 쿤산에 위치한 생산 공장을 방문했다. 이들은 글로벌 현지 사업 운영을 관찰하고,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을 체험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해외 연수를 넘어 엘앤씨그룹이라는 공동체 안에서 동반 성장과 협력의 가치를 공유하는 데 중점을 뒀다.

참여한 임직원들은 "해외 동료들과의 직접적인 교류를 통해 글로벌 조직의 일원임을 느끼며 자부심이 커졌다"고 소감을 말했다.

엘엔씨바이오 관계자는 "성과를 인정하고 보상한다는 문화 아래에서 회사와 개인의 성장이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사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회사는 2년 연속으로 진행된 인센티브 트립 외에도 ▲유연 근무제 ▲사내 복지 기금 ▲장기 근속 포상 ▲직무 발명 보상제도 ▲선택형 복리 후생 포인트(L&C 포인트)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통해 구성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제약바이오 기업 휴온스는 지난 3월 영업부 우수 사원 시상식을 열고, 지난 한 해 동안 뛰어난 성과를 거둔 우수 영업 사원과 지점을 선정했다. 이는 12년간 연속으로 진행된 복지 제도다.

올해는 34명의 우수 영업 사원이 수상했다. 경인지점은 뛰어난 영업 성과를 기록하며 3년 연속 최우수 지점상을 수상했다.

우수 영업 사원에게는 차량을 지원하며, 최우수 지점에게는 해외 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휴온스는 이외에도 ▲무이자 가계 자금 대여 ▲주거 지원(기숙사 등) ▲임직원 교육 지원 ▲자녀 학자금 지원 ▲건강 검진 지원(배우자 포함) ▲임직원 경조사 및 가족 기념일 지원 ▲유연 근무제 ▲연말 리프레쉬 휴가 등 임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리 후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최근 사내 복지 공간 '하모니스퀘어'를 리뉴얼했다.

하모니스퀘어는 회사가 임직원의 복지와 편의를 더욱 증진하기 위해 마련한 복지 공간이다. 카페와 마트, 동호회실을 포함한 휴식 공간과 다양한 규모의 회의 공간으로 꾸려졌다.

삼성바이오로직스에는 약 8700평(2만8800㎡) 규모의 사내 복지 시설인 '바이오플라자'도 조성돼 있다. 총 5층 건물에는 식당부터 피트니스 센터, 사내병원, 물리치료실, 은행까지 입점해 있다. 건강과 복지, 편의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가 제공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