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중앙사회서비스원과 사회서비스 인재 양성 MOU
정책연구 통해 포용사회 실현
![[서울=뉴시스] 이향숙 이화여대 총장(왼쪽)과 조상미 중앙사회서비스원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화여대 제공) 2025.07.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7/31/NISI20250731_0001907923_web.jpg?rnd=20250731161420)
[서울=뉴시스] 이향숙 이화여대 총장(왼쪽)과 조상미 중앙사회서비스원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화여대 제공) 2025.07.3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협약은 모든 국민이 기본적인 사회서비스를 보장받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정책 연구 기관과 현장 실무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사회서비스 발전을 위한 정책 및 의제 개발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사회서비스 인재 양성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사회서비스 종사자 역량 강화 지원 사업 등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화여대 이향숙 총장은 "이번 협약은 사회서비스 정책과 현장을 아우르는 실질적 협력을 통해 우리 사회가 지향해야 할 포용과 돌봄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있어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앙사회서비스원 조상미 원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유기적 협업을 통해 다학제간 네트워크가 강화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의 지속가능성이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하고 시도 서비스원의 설립 및 운영을 지원하는 사회서비스 정책 기획·지원 전문 기관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