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104종 조리법 수록 '곡물레시피' 발간
농진청 도서관 PDF 열람
전자책도 순차 공개 예정
![[세종=뉴시스] 농촌진흥청 이달의 신간 '곡물레시피'. (사진=농진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0/25/NISI20251025_0001975093_web.jpg?rnd=20251025110815)
[세종=뉴시스] 농촌진흥청 이달의 신간 '곡물레시피'. (사진=농진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임소현 기자 = 농촌진흥청이 우리 곡물의 새로운 매력을 담은 요리책을 선보였다.
농진청은 수확의 계절을 맞아 쌀과 잡곡, 두류 등 20가지 식재료를 활용한 104가지 조리법을 담은 '우리 땅에서 나는 건강한 재료로 만든, 곡물 레시피'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첫 장 '곡물 알아보기'에서는 매일 먹는 쌀을 비롯해 다양한 잡곡과 두류 등 20가지 식재료를 소개해 우리 곡물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또한 이를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조리법 104종을 엮어 단순하고 특별할 게 없을 것이라는 곡물 요리의 그릇된 이미지를 뛰어넘는 다양한 음식을 선보인다.
쌀을 주재료로 한 색다른 조리법부터 다양한 곡물로 만든 한 그릇 요리와 반찬, 투박한 곡물을 요즘 감성으로 재해석한 후식(디저트)과 간식, 곡물의 식감과 풍미를 살린 브런치와 샐러드, 곡물을 넣어 더욱 특별해진 면과 전 요리가 입맛을 돋운다. '곡물 편의점' 순서에서는 곡물 요리는 어렵다는 편견을 깨는 손쉽고 빠른 조리법들을 모았다.
농진청 농업과학도서관(lib.rda.go.kr)에서 파일(PDF)로 열람할 수 있다. 추후 인터넷 전자도서관에 전자책(e-book)으로도 게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