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 24일 인도 외교장관과 양자회담…조선·AI 협력 등 논의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조현 외교부 장관이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외교부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6.06.22. chocrystal@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6/06/22/NISI20260622_0021330694_web.jpg?rnd=20260622112006)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조현 외교부 장관이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외교부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6.06.22. [email protected]
조 장관은 이번 회담에서 우리 정상의 인도 국빈 방문 계기 합의된 경제·조선·금융·인공지능(AI)·방산 등 제반 분야의 주요 실질협력 성과사업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양국 간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기 위한 방안에 심도 있게 협의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 장관은 정상회담 후속조치 이외에도 한반도, 중동 상황을 포함한 국제정세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다자무대에서의 협력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자이샨카르 장관은 방한 기간 중인 25일 제주포럼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