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日증시, 美 기술주 약세에 하락 출발…닛케이지수 0.25%↓

등록 2026.06.24 09:32:1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I·반도체주 투자심리 위축

[도쿄=AP/뉴시스] 24일 일본 도쿄증시에서 닛케이225지수(닛케이평균주가)는 하락하며 장을 시작했다.사진은 2023년 12월21일 일본 도쿄의 한 증권사 앞에서 한 시민이 닛케이225지수와 뉴욕 다우지수가 표시된 전광판 앞을 지나가고 있는 모습. 2026.06.24.

[도쿄=AP/뉴시스] 24일 일본 도쿄증시에서 닛케이225지수(닛케이평균주가)는 하락하며 장을 시작했다.사진은 2023년 12월21일 일본 도쿄의 한 증권사 앞에서 한 시민이 닛케이225지수와 뉴욕 다우지수가 표시된 전광판 앞을 지나가고 있는 모습. 2026.06.24.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24일 일본 도쿄증시에서 닛케이225지수(닛케이평균주가)는 하락하며 장을 시작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이날 닛케이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73.30포인트(0.25%) 내린 6만9615.08에 장을 열었다.

간밤 미국 뉴욕증시에서 기술주를 중심으로 매도세가 나온 영향이 도쿄 시장에도 이어졌다.

인공지능(AI)과 반도체 관련 종목 일부에 장 초반 매물이 나왔다. 닛케이지수의 하락 폭은 한때 200포인트를 넘었다.

AI·반도체주를 둘러싼 투자 심리가 변동성이 큰 가운데, 단기 반등을 노린 매수와 경계 매물이 맞서는 흐름이 이어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