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충북교육감 선거…후보는 지지 호소, 학부모는 지지 선언

등록 2022.05.30 11:53:06수정 2022.05.30 13:57: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6·1 지방선거를 이틀 앞둔 30일 윤건영 충북도교육감 후보가 충북교육청 브리핑실에서 심의보·김진균 선거대책위원장과 막판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2022.05.30.kipoi@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6·1 지방선거를 이틀 앞둔 30일 윤건영 충북도교육감 후보가 충북교육청 브리핑실에서 심의보·김진균 선거대책위원장과 막판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6·1 지방선거를 이틀 앞둔 30일 충북도교육감 선거 후보와 학부모들이 막판 지지를 호소했다.

윤건영 후보는 이날 충북교육청 브리핑실에서 심의보·김진균 선거대책위원장과 기자회견을 열고 "변하지 않고 머물러 있는 모든 것은 퇴보한다"며 "우리 아이들의 꿈과 비전을 실현하는데 충북교육청의 모든 행정 역량을 일선 교육 현장에 쏟아 붓겠다"고 지지를 당부했다.

그는 "충북교육 가족과 협의하고 동행하겠다”면서 “160만 충북도민과 숙의하고 지역네트워크와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해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협심해 이뤄내는 충북교육의 꿈을 반드시 증명해 보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충북교육 체제에서는 학교 폭력으로 인한 학생들의 고통, 교실 붕괴, 교육이 참담해지는 현실을 결코 용인하지 않겠다"면서 "기초학력 향상, 수요자 중심의 아침 간편식 제공 등으로 학생이 건강하게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겠다"라고 했다.
충북 학부모 10여 명이 30일 충북교육청 브리핑실에서 김병우 충북교육감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2022.05.30.kipoi@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 학부모 10여 명이 30일 충북교육청 브리핑실에서 김병우 충북교육감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 학부모 10명도 충북교육청 브리핑실에서 김병우 충북교육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학부모 선언에는 학부모 89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김 후보는 참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 운동으로 노동계뿐만 아니라 시민사회단체 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들과 연대하고 민주화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김 후보를 지지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8년간 김 후보는 교육감직을 수행하면서 학교 교육 혁신의 바람을 일으켰고, 학교의 민주적 변화와 적극적인 수업 참여를 위해 수업의 변화를 이끌어 왔다”며 "학부모들은 누구보다 아이들을 사랑하고 충북교육을 행복하게 만들 교육감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학부모들은 “이번 선거가 김 후보가 말하는 정책 중심의 선거가 되길 바란다”며 “김 후보가 충북교육을 이끌 선장으로 당선돼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다시 한번 열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