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서비스형 로봇' 빅웨이브로보틱스, 98억규모 투자유치[중기소식]

등록 2023.03.31 16:01: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빅웨이브로보틱스.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빅웨이브로보틱스.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31일 중소기업계 소식.

▲RaaS(서비스형 로봇) 플랫폼 '마로솔'을 운영하는 빅웨이브로보틱스는 98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기존 투자사인 KB인베스트먼트와 신규 투자사인 미래에셋캐피탈, 신한벤처투자, 위벤처스, 에이스톤벤처스가 참여했다. 누적 투자금은 113억원이다. 빅웨이브로보틱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로봇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로봇 솔루션 경쟁력 강화, 솔링크 기술 고도화, 전국 24시간 서비스 네트워크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케아 코리아는 기후 변화 대응과 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지구의 달' 행사를 4월 한달간 진행한다. 이케아는 사람과 지구에 친화적인 기업으로서 지구의 날이 있는 4월을 지구의 달’ 삼고 지속가능한 푸드 할인, 바이백 서비스 특별 환급 혜택, 플리마켓 등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는 4월1~2일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해 신세계 그룹이 개최하는 통합 프로모션 행사인 '2023 랜더스 데이'에서 밥솥 2개 제품에 대해 최대 40%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쿠쿠전자는 쿠쿠 트윈프레셔 밥솥과 6인용 열판 압력밥솥에 각각 35%, 40%의 할인 혜택을 적용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푸드올로지는 말레이시아 세븐일레븐 전 지점에 소화효소 제품 '파인올로지 효소'를 신규 입점했다. 이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등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D2C(직접판매) 기업 어댑트에 따르면 파인올로지 효소는 파인애플에 함유된 효소인 브로멜라인을 주성분으로 하는 탄수화물·단백질·지방 3중 분해 소화효소 식품이다. 새콤달콤한 파인애플 맛이다.

▲줌(Zoom Video Communications)은 글로벌 아이덴티티 보안 기업 옥타(Okta)의 '옥타 엔드 투 엔드 암호화 인증(Okta Authentication for E2EE)'을 도입해 화상회의 보안을 강화한다. 줌 유료 계정 사용자들은 이제 회의 내 참석자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옥타 EE2E 인증 서비스를 활용해 다른 솔루션을 도입할 필요 없이 줌 미팅에서도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아무것도 신뢰하지 않고 항상 검증한다) 접근을 채택할 수 있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PwC 컨설팅과 'E2E CX 전략 실행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컨설팅 서비스, CDP 플랫폼 고도화, 산업특화·공통 지수 개발, 디지털 마케팅 등 서비스·기술·데이터·광고를 아우르는 4가지 분야에서 업무 제휴를 진행한다. 데이터 기반의 CX(고객경험) 전략부터 실행·관리·평가까지 이어지는 풀 밸류 체인(Full Value Chain) 서비스를 기업들에게 심리스하게 제공하기 위해서다.

▲대교의 디지털 퍼포먼스 러닝 브랜드 '대교 써밋'은 4월1일부터 자체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4부작으로 제작된 웹드라마 '4교시에 갇혔다'를 첫 방영한다. 가수 이석훈과 배우 김아영이 학교 선생님으로, 아역배우 권정은과 최형주 등이 주연 배우로 출연한다. 반복되는 4교시 시험 시간에 갇힌 남녀 주인공이 학교를 탐험하며 비밀을 파헤치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 성장드라마다.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는 기업과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를 연결하는 고용 파트너십 프로그램  '키뮤 브릿지' 사업을 확대한다. 키뮤브릿지는 고용파트너십을 체결한 기업이 키뮤스튜디오에서 교육하고 육성한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를 직접 고용해 전문적인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받는 사업이다.

▲숏폼 컨텐츠 서비스 업체 워프코퍼레이션이 글로벌 숏폼 영상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K-리그 홍보에 나선다. 이번 K-스포츠와 한국 문화 알리기에 동참하는 크리에이터는 '벤 블랙(Ben Black)'이라는 크리에이터다. 700만명 이상의 글로벌 팔로워 풀을 보유한 숏폼 인플루언서다. 그는 K-리그를 전세계의 축구 팬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깨끗한나라는 지난 30일 청주시와 친환경 하천 생태계 조성을 위한 '1사 1하천 사랑운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사 1하천 사랑운동은 기관별 자발적인 하천 정화 활동을 통해 청주시 수질개선과 생태계 건강성 회복을 돕는다. 깨끗한나라 청주공장 임직원들은 분기별로 청주시 미호강 일대에서 쓰레기 수거, 생태교란 유해식물 제거 등 하천정화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월간으로 발행하는 '취업에 강한 에듀윌 시사상식'이 문화체육관광부 올해 우수 콘텐츠 잡지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취업에 강한 에듀윌 시사상식은 시사경제교양지 부문 우수 콘텐츠 잡지로 선정됐다. 선정된 잡지 중 취업 전문 매거진은 에듀윌 시사상식이 유일하다.

▲포토위젯이 글로벌 Z세대 이용자들의 콘텐츠 공유 문화 확산을 위한 '베스트 포토위젯' 콘테스트를 시작한다. 이용자가 꾸민 홈 스크린을 공유해 최고의 포토위젯을 뽑는 주간 콘테스트다. 수상자 선정 방식 역시 상호 작용을 중시하는 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이용자들의 좋아요 투표수를 반영한다. 매주 화요일 이용자 투표와 내부 심사를 통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수상자는 '베스트 포토위젯 수상자'를 상징하는 엠블럼을 받는다. 이후 누적 수상 실적에 따라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보람상조는 지난 30일 열린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 시상식에서 혁신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4년 연속 수상이다.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은 코로나19 펜데믹(세계적 대유행)이라는 전례 없는 세계 경제 위기 속에서도 혁신적인 노력으로 업계 최고 반열에 오른 브랜드를 격려하는 상이다.

▲테크 기반 F&B(식음료) 버티컬 빌더 한경기획은 4월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브랜드별 특·장점을 극대화해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 솔루션을 구축한 사례를 공개한다. 박람회에는 한경기획이 자체 개발한 IT 시스템을 집약해 탄생한 '룸의정석'과 '논다노래타운'을 포함해 대구 지역 유명 치킨 브랜드를 직접 버티컬 빌딩한 '삼덕통닭'이 참가한다.

▲독서모임 커뮤니티 트레바리가 네스프레소와 협업해 4월 한달간 회원들에게 특별한 커피를 제공한다. 트레바리 강남과 안국 지점 독서모임 방에 네스프레소의 새로운 커피 머신 '버츄오 팝'을 비치해 방문하는 독서모임 참석자들이 취향에 맞는 커피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기술보증기금(기보)과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은행, 신용보증기금(신보)은 31일 한국은행 대전세종충남본부에서 '대전·세종·충남지역 중소기업 성장기반 확충을 위한 정책·금융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은행은 중소기업 대출금액의 최대 50%를 저금리로 지원한다. 기보와 신보는 보증비율 상향(85%→90%·최대 3년), 보증료율 감면(0.2%p·최대1년) 등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