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원격채용 딜, 한국 진출…인사 관리 서비스 제공
급여 지급과 노무규정 준수 등 지원
![[서울=뉴시스] HR(인적자원) 서비스 딜이 한국시장에 진출했다.딜은 6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 시장 공식 진출을 발표했다. (사진=딜 제공) 2022.04.06.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2/04/06/NISI20220406_0000968401_web.jpg?rnd=20220406114653)
[서울=뉴시스] HR(인적자원) 서비스 딜이 한국시장에 진출했다.딜은 6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 시장 공식 진출을 발표했다. (사진=딜 제공) 2022.04.06. [email protected]
딜은 6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 시장 공식 진출을 발표했다.
딜은 원격 채용에 필요한 글로벌 노무 규정 준수와 급여솔루션 서비스다. 앤드리슨 호로위츠, YC 컨티뉴이티펀드 등 실리콘밸리 투자사를 포함한 글로벌 주요 투자사로부터 누적 75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설립 약 2년만에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기업이 됐다. 최근에는 약 6조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딜은 기업이 글로벌 어디서든 빠르고 편리하게 인재를 고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체적인 기술을 통해 ▲급여 지급 ▲자동화된 HR시스템 ▲글로벌노무 규정 준수 ▲기업 제휴 혜택 ▲복지 혜택 등 원격 채용과 글로벌 팀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지원한다.
인사담당자는 여러 국가의 직원을 딜 서비스 한 곳에서 빠르고 쉽게 관리가 가능하다.
딜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150여개국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인재를 원격 고용할 수 있다. 특히 250명 이상의 글로벌법률, 회계, 모빌리티와 세무 전문가를 파트너로 두고 있다.
또 각 국가의 노무 규정을 준수하는 현지화된 계약서를 체결하도록 지원하며 전자 계약 시스템을 통해 몇 분만에 손쉽게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암호화폐를 포함한 120여개 이상의 통화로 급여를 한번에 지불한다.
딜 CEO(최고경영자) 알렉스 부아지즈는 "한국은 글로벌 혁신을 이루고 있는 IT 선도 국가다. 딜은 기업이 인력 풀을 확대하고 뛰어난 글로벌 인재와도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딜의 주요 고객사는 글로벌 IT기업 드롭박스, 쇼피파이, 노션, 인터컴, 코인베이스, 안델라 등 전 세계 6000개 이상이다. LG테크놀로지벤처스와 투자 회사들이 딜의 글로벌인재 원격 고용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파트너십도 체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