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KB금융, 핀테크랩 데모데이 '2025 허브 데이' 개최

등록 2025.12.15 16:35:5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양종희 회장 "기업 성장단계 필요한 자금 적기에 공급"

[서울=뉴시스]KB금융그룹은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유망 스타트업이 미래 산업의 주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2025 허브 데이(HUB Day)'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KB금융 제공). 2025.12.1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KB금융그룹은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유망 스타트업이 미래 산업의 주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2025 허브 데이(HUB Day)'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KB금융 제공). 2025.12.1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KB금융그룹은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유망 스타트업이 미래 산업의 주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2025 허브 데이(HUB Day)'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KB스타터스' 참여 기업과의 협업·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스타트업 데모데이다. KB금융은 정부의 육성·투자 기관, 창업 지원 기관, 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AC) 등을 대상으로 스타트업이 투자 유치 활동을 벌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B금융은 2015년 3월 금융권 첫 핀테크랩인 'KB 이노베이션 허브(Innovation HUB) 센터'를 설립하고, 현재까지 총 394개에 이르는 초기 창업 기업을 KB스타터스로 선정·육성하고 있다.

기술 검증부터 사업화·투자·글로벌 진출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누적 투자 3044억원, 제휴 422건의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부터는 그룹 차원의 일원화된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해 KB국민카드의 '퓨처나인' 프로그램과 'KB스타터스'를 통합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KB금융과 함께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한 총 5개 스타트업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을 달성한 '리벨리온'과 '퓨리오사AI'가 '신규 유니콘 기업상'을 수상했다.

성과 발표 세션에서는 AI 기반 상담 화법 분석 솔루션, 의료 데이터기반 보험계약 심사 자동화, 해외시장 특화 자동차 종합 플랫폼 개발 등 KB금융 주요 계열사와 KB스타터스가 함께 만든 구체적인 혁신 사례가 소개됐다. 

행사에는 양종희 KB금융 회장, 이창권 디지털·IT부문장, 이재근 글로벌사업부문장, 윤법렬 KB인베스트먼트 대표와 'KB스타터스' 참여 기업을 비롯한 유관 기관의 관계자 200여 명이 참여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생산적 금융의 역할을 강화해 우수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들이 자금 부족으로 도전을 멈추는 일이 없도록 성장 단계에 최적화된 맞춤형 금융지원을 강화하겠다며 "기업의 성장 단계마다 필요한 자금을 적기에 공급하고, 스타트업이 본연의 비즈니스와 기술 개발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