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채용, 2월이 승부처"…에듀윌, 학습전략 대공개
초·중순 어학시험 시작으로 기사 필기 진행
"올해 출제 기준 맞춘 콘텐츠로 합격 지원"
![[서울=뉴시스] 2026년 2월 주요 자격증 시험. (사진=에듀윌 제공) 2026.01.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1/30/NISI20260130_0002052288_web.jpg?rnd=20260130103947)
[서울=뉴시스] 2026년 2월 주요 자격증 시험. (사진=에듀윌 제공) 2026.01.3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은정 기자 = 올 상반기 채용 시즌이 다가오면서 2월이 새로운 승부처로 주목받고 있다. 공공기관, 대기업 채용에 필요한 어학·한국사 시험부터 주요 기사 자격증 시험이 포진해 있기 때문이다.
31일 교육기업 에듀윌은 다음 달 시행되는 주요 자격증 시험 일정을 안내하고 수험생을 위한 학습 전략을 공개했다.
공공기관, 교육 분야, 언론사 준비생이라면 다음 달 초중순에 있을 한국사·어학 시험을 적극 대비할 필요가 있다.
다음 달 7일 시행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역사와 관련된 단순 암기를 넘어 종합적인 사고력을 평가하는데, 공공기관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필수 자격시험으로 통한다. 에듀윌은 기술 해설 특강과 핵심 이론 강의로 수험생들의 마무리 공부를 지원할 계획이다.
내달 1일·8일·28일 진행되는 토익과 28일 KBS한국어능력시험도 있다. KBS한국어능력시험은 단기간 고득점이 어려운 만큼 에듀윌의 '공부기간 계산기'를 이용한 꾸준한 학습법이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아울러 전문성을 입증할 수 있는 다양한 기사 자격증 시험도 열린다.
오는 3월 3일까지 2026년 제1회 기사 필기시험으로 ▲전기·공사(산업)기사 ▲소방설비기사 ▲산업안전기사 ▲건설안전기사 ▲건축기사 ▲토목기사 ▲대기환경기사 ▲수질환경기사 ▲위험물산업기사 ▲정보처리기사 ▲산업위생관리기사 ▲설비보전기사 ▲에너지관리기사 등이 시행된다.
특히 인공지능(AI) 기술 확산으로 데이터 센터 같은 첨단 인프라 투자가 늘면서 전력 공급을 담당하는 전기기사가 급부상하고 있다. 현장 필수직으로 분류돼 안정성과 전문성을 모두 기대할 수 있는 유망 자격증으로 각광받는 중이다. 디지털 정보를 읽고 습득하는 역량인 '데이터 리터러시'와 관련된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와 실무 중심으로 개편된 정보처리기사도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아울러 산업 현장 안전이 강화되면서 안전·환경 분야 자격증은 취업 보증수표로 불리고 있다. 제조업 및 건설 현장의 안전관리자 선임 의무화로 산업안전기사와 건설안전기사가 꾸준한 채용 수요를 보이는 중이다.
위험물산업기사, 산업위생관리기사, 대기환경기사, 수질환경기사도 높은 직무 안정성이 있는 자격증으로 평가된다. 에듀윌은 환경 분야 수험생에 '취업·이직 성공노트'를 제공하는 '제로(ZERO) 특강 이벤트'로 합격을 도울 예정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올해 출제 기준 변화에 맞춘 신규 강의와 다양한 무료 콘텐츠로 수험생들이 효율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