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李대통령, 설 연휴 전날 SNS 소통…부동산 정책, 장관 격려, 시민에게 감사

등록 2026.02.13 20:30:59수정 2026.02.13 20:47:2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0시 2분 첫 게시물…"다주택자들 대출 연장 공정할까"

배경훈·김정관 전통시장 방문 칭찬…시민 글에 직접 댓글

기업 '상생' 행보에 "감사"…방문 취소된 해병부대 격려도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2일 서울 종로구 경복궁에서 참모진과 산책을 하며 시민들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2026.02.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2일 서울 종로구 경복궁에서 참모진과 산책을 하며 시민들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2026.02.1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경록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설 명절 연휴 시작을 앞둔 13일 엑스(X·옛 트위터)에 5건 이상의 게시물을 올렸다. 다주택자 대출 제도에 대한 정책 게시물부터 장관들의 현장 행보를 칭찬하고 댓글을 단 시민에게 직접 감사를 표했다.

이 대통령의 이날 첫 엑스 게시물은 0시 2분에 올라왔다.

'다주택자들의 기존 대출은 만기가 되면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라는 제목의 게시물로, 이 대통령은 "양도세까지 깎아주며 수년 간 기회를 줬는데도 다주택을 해소하지 않고 버틴 다주택자들에게 대출 만기가 됐는데도 그들에게만 대출연장 혜택을 추가로 주는 것이 공정할까"라고 물었다.

이 대통령은 오전 9시에 다시 한번 다주택자들을 겨냥했다.

이 대통령은 "다주택자들이 이 좋은 양도세 감면 기회를 버리고 버텨서 성공한다는 건 망국적 부동산 투기를 잡으려는 이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를 의미한다"며 "시장을 이기는 정부도 없지만 정부를 이기는 시장도 없다"고 적었다.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의 전통시장 방문 게시물을 '재게시'하기도 했다. 행정의 현장성을 강조해 온 이 대통령은 따로 게시물을 올려 "배경훈 과기부총리님, 잘 하셨다. 감사하다"고 적었다.

아울러 민간기업 출신인 배 부총리와 김 장관이 성과를 내고 있다며 "대통령님 인사 정말 잘하셨다. 칭찬 많이 해주시라"는 한 시민의 답글을 '재게시'하기도 했다.

경제계에도 감사함을 표시했다. 이 대통령은 특히 삼성과 LG가 협력사에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했다는 기사를 첨부하며 "노력에 감사드린다. 이 어려운 대내외적 위기를 함께 손잡고 기회로 바꿔 나가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상생협력 선포식에 대해 "한화그룹의 선진적 산업문화 실천은 본받을만 하다. 대한민국 경제산업의 지속적 호혜적 발전을 가능하게 하는 씨앗을 보는 것 같아 즐겁다"며 "감사하다"고 했다.

오후 3시 30분에는 '대통령님과 직접 소통하는 것 같아 올려주시는 글이 기다려진다'는 시민의 답글에 직접 "주권자 국민의 대리인이 주권자와 당연히 직접 소통해야죠. 감사하다"며 명절 인사를 건넸다.

저녁 8시 13분 이 대통령은 "저는 못 가도 치킨은 간 모양"이라며 해병대 연평부대 장병들이 치킨을 나눠 먹으며 이 대통령에게 보낸 감사 영상을 첨부하기도 했다.

이 대통령은 "오늘 백령도 해병대 연평부대를 방문해 해병대 준 4군체제 승격을 축하하고 전방에서 고생하는 해병들 위문하러 가기로 했는데, 기상악화로 헬기가 뜰 수 없어 못 갔다"며 "자랑스런 대한민국 장병 여러분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란다"고 적었다.

이 대통령은 오는 설 명절 연휴 기간 별도의 공개일정 없이 휴식을 취하며 정국 구상에 몰두할 것으로 전해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