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천재교육·골프존·핑크퐁 등 연말 '온정 나누기' 잇따라

등록 2022.12.02 14:56:0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연말맞아 소외된 이웃·고객에게 나눔 활동

[서울=뉴시스] '2022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에 참석한 핑크퐁과 호기. (사진=더핑크퐁컴퍼니 제공) 2022.12.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2022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에 참석한 핑크퐁과 호기. (사진=더핑크퐁컴퍼니 제공) 2022.12.0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천재교육, 골프존뉴딘그룹, 더핑크퐁컴퍼니 등 기업들이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과 고객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한다.

천재교육은 금천구청에 2억3000만원 상당의 도서 및 생필품을 기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소외 이웃들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의 일환으로 초·중·고 도서 5718권을 비롯해 쌀 3000포, 라면 3000박스 등이 전달됐다.

기증된 물품들은 금천구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 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천재교육은 이와 함께 금천구 소재의 섭리의 집에 500만원 상당의 생필품도 기증했다.

천재교육은 지난 2004년부터 19년간 매년 본사가 위치한 금천구에 꾸준한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금천구 내 저소득층 가정을 위해 매년 쌀과 라면은 물론,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학습권 신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학습교재 등을 후원해왔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서울 강남구 수서동 일대에서 '골프존이 돌아왔다(GOLFZON IS BACK)'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골프존뉴딘그룹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매년 연말 진행하고 있는 전사적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550여명의 그룹사 임직원과 3명의 프로골퍼들(엄성용(28)·박지훈(22)·이두열(28))이 동참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등 지역 취약계층 가정 약 1000세대에 4500만원 상당의 김치 및 생필품을 전달하고, 관내 복지관(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수서종합사회복지관·강남세움복지관) 3곳을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펼치며 온정을 나눴다.

또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등의 문화 소외계층 이웃을 위해 골프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포토존·게임존 등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을 운영하며 경제적,정서적으로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앞서 골프존뉴딘그룹은 강남구청에 이웃사랑 성금 4500만원을 전달했다. 활동 지역인 수서임대주택단지는 강남구 영구임대아파트 대단지 지역이자 저소득층 거주 상위 지역이다. 골프존뉴딘그룹은 2016년부터 강남구 수서동 일대에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핑크퐁 극장판 영화의 국내 최초 개봉을 앞두고, 구세군과 크리스마스 나눔활동에 동참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2: 원더스타 콘서트 대작전’ 국내 개봉을 오는 21일로 확정하고, 따뜻한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2: 원더스타 콘서트 대작전의 메인 캐릭터 핑크퐁과 호기는 지난 1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린 ‘2022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에 참석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는 강승규 대통령비서실 시민사회수석, 김대현 문화체육관광부 종무실장,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등 각계 인사들과 함께 타종 세레머니에 참여했다.

오는 17일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사랑 나눔 시사회', 용산역에서 '스페셜 자선냄비' 행사에도 함께하며 이번달 한 달간 영화 개봉을 기념해 나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이스크림에듀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 '아이스크림 홈런'이 연말을 맞아 1명에게 장학금 1000만원을 증정하는 '공부 습관 장학금'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유아 대상인 리틀부터 초등, 증등 회원까지, 기존 아이스크림 홈런 정회원은 물론 무료체험을 신청해 이용하는 고객도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홈런 2.0의 새로운 학습기 또는 리틀부터 초등 및 중등 인강 신규 콘텐츠를 이용하는 아이의 모습의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한 후,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 내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인증샷의 링크를 작성하면 된다.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내달 10일 오전1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장학금 당첨자를 추첨, 발표하며 방송 중 시청자를 위한 깜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겨울의 시작과 함께 힐링 이벤트를 시작했다. 가연은 '그리운 날이면 그림을 그렸다', '사랑의 책', '진지하면 반칙이다', '이상한 집' 등 4가지 신간 도서를 20명에게 전할 예정이다.

시집 그리운 날이면 그림을 그렸다는 ‘풀꽃 시인’으로 불리는 나태주 시인과 자연을 사랑하는 임동식 화백의 만남으로 탄생했다. 사랑의 책은 세상에 존재하는 온갖 종류의 사랑에 대해 다룬다.

'진지하면 반칙이다'는 김광석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을 작사한 시인 류근의 신작 에세이다. 소설 이상한 집은 부동산 괴담으로 화제를 모았던 유튜브 영상 ‘일본의 이상한 집’을 모티브로 완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