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창원산업진흥원 "지속 가능한 창원산업 생태계 조성"

등록 2023.03.23 14:28:3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4대 중점 전략 마련, 종합적인 방향 제시와 비전 수립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창원산업진흥원이 입주해 있는 경남 창원시 팔용동 경남창원과학기술진흥센터.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3.03.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창원산업진흥원이 입주해 있는 경남 창원시 팔용동 경남창원과학기술진흥센터.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3.03.2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김종호 경남 창원산업진흥원장 직무대리는 창원특례시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 주력·전략·미래 산업을 개편하고 기업 지원 혁신 인프라를 확충하는 4대 중점 전략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2023년 4대 중점 전략은 ▲창원시 산업 정책 수립 및 미래산업 발굴 ▲기술 경쟁력 강화를 통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수소산업 활성화를 통한 수소 선도도시 선점 ▲기업 맞춤형 우수 지역인재 육성이다.

진흥원은 이를 위해 지속 성장 가능한 창원시 산업정책 수립 및 미래산업 발굴을 위해 ▲창원 방위·원자력 융합 국가산업단지 2.0 조성 지원 ▲창원 국가산업 단지의 미래 50년 비전 수립 ▲의료 바이오 산업 육성 ▲창원시 지역 물류 기본계획 수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국가산업단지 2.0 조성 지원은 핵심 연구시설 유치와 함께 방위·원자력산업의 미래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신규 국가산업단지 기획·연구로, 첨단 연구시설을 중심으로 미래 기술을 융합한 시장 선도형 제품 생산 공간을 구축해 미래 50년의 지속 가능한 산업구조를 만들어가는 거점이다.

창원 국가산단의 미래 50년 비전 수립을 통해 핵심 산업단지인 창원국가산단의 역량 강화 방안을 연구해 국가산단의 청사진을 그릴 예정이다.

진흥원은 대한민국 기계 산업을 대표하는 창원국가산단의 미래 성장을 방해하는 위험 요인을 분석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을 세워 인프라, 인력수급, 경영환경, 미래전략산업 육성 등의 종합적인 방향 제시와 비전을 수립할 계획이다.

아울러, 의료 바이오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기반 인프라 조성을 비롯해 연구·지원 사업을 수행하며, 미래 핵심 거점이 될 진해신항과 배후단지, 물류혁신을 위한 연구를 추진해 창원산업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한 방면으로 연구한다.

진흥원은 창원산업의 미래 영토를 개척하는 분야인 만큼, 책임감을 갖고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김종호 직무대리는 "2023년은 미래 혁신 성장 기틀을 완성하는 해로 창원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다양한 기획 및 연구, 사업을 통해 창원 산업경제에도 변화의 바람을 불어 일으키겠다"며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창원특례시 혁신성장 경제 기반 구축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