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날' 중기부, 정책라운지 운영…전국서 35개 행사
중기부, 기념식 참석…청년주간 행사 진행
![[서울=뉴시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현판.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3/03/21/NISI20230321_0001222029_web.jpg?rnd=20230321104754)
[서울=뉴시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현판.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청년의날은 청년과 소통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가 두번째 해다.
이번 행사는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청년의날 기념식'(14일)과 중기부 등 정부의 청년정책을 소개하는 '청년정책라운지'(14일), 전국 각지에서 개최되는 '청년주간행사'(16~20일)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중기부는 올해 '청년정책라운지'에서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해 청년 소상공인이 생산하는 우리 바다의 수산물인 미역과 홍게·활새우를 현장에서 생중계로 판매했다. 중기부 청년보좌역 이석호씨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또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선배창업자가 직접 고민을 들어주고 경험을 나누는 상담창구를 운영했다. 소원풍선 작성, 에어볼뽑기 등의 이벤트도 열렸다.
중기부는 청년주간 동안 창업중심대학과 청년창업사관학교 등 주요 청년사업을 중심으로 전국 각지에서 토크콘서트, IR(기업설명회) 피칭과 네트워킹 등 35개의 행사를 연다. 창업중심대학은 창업기업 대상 프로그램을 지역 청년들에게 시범적으로 개방한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국가 경제의 미래인 우리 청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정책을 촘촘히 살피고 설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