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카카오엔터, 6월 '초신작 프로젝트' 라인업 공개

등록 2025.05.23 18:03:2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페이지 6월 '초신작 프로젝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2025.05.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페이지 6월 '초신작 프로젝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2025.05.2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페이지 6월 '초신작 프로젝트' 라인업을 23일 공개했다.

산지직송 작가의 판타지 '적국의 교수를 너무 잘해버렸다'와 자은향 작가의 로맨스 판타지 '최강가문의 빚쟁이 후손님' 두 편이다. 모두 뛰어난 필력으로 카카오페이지 밀리언페이지를 달성했던 인기 작가들의 신작인 만큼 큰 기대를 모은다.

카카오페이지 '초신작 프로젝트'는 매달 엄선된 신작 웹소설 두 편을 이용자 열람 이벤트와 함께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카카오페이지에서 굵직한 성과를 기록한 작가들의 복귀작이나, 뛰어난 완성도로 주목받는 기대작들을 발굴해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도굴왕',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로 원작 웹소설과 웹툰 모두 카카오페이지 밀리언페이지를 달성한 산지직송 작가가 신작으로 돌아온다. 오는 30일 공개되는 '적국의 교수를 너무 잘해버렸다'는 참신한 설정과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돋보이는 판타지다.

은퇴를 꿈꾸는 마족이 적국의 용사 아카데미에 교수로 위장 잠입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정체를 숨긴 주인공 앞에 예측 불가능한 사건들이 잇따라 펼쳐지는 한편, 본의 아니게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적국의 최고 지휘관, 황제의 부군 후보로까지 제안받는 전개가 흥미를 더한다. 입체적인 캐릭터 조형과 톡톡 튀는 대사 감각 등 작가 특유의 강점이 다시 한번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같은 날 공개되는 두 번째 '초신작 프로젝트' 작품은 자은향 작가의 로맨스 판타지 신작 '최강가문의 빚쟁이 후손님'이다. 자은향 작가는 전작인 '악당들에게 키워지는 중입니다'와 '시한부 엑스트라의 시간'으로 모두 카카오페이지 밀리언페이지를 달성하며 연이은 흥행으로 입지를 굳힌 스타 작가다.

이번 신작은 제국 최강의 명문가를 일으켰지만 반역죄로 죽은 주인공이 30년 뒤 빚더미에 앉은 후손의 몸으로 깨어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몰락한 대공가를 되살리기 위해 직접 뛰는 주인공의 전략가적인 면모가 잘 그려진 영지 경영물이자 로맨스 판타지 작품이다. 로맨스와 성장 서사가 어우러진 전개가 기대감을 더한다.

카카오페이지에서는 6월 '초신작 프로젝트' 작품 론칭 기념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전개한다.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 두 작품 사전 이벤트를 통해 작품을 감상한 이용자들에게 최대 1000원의 캐시 뽑기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최대 3000원의 캐시 뽑기권이 제공되는 오픈런 이벤트가 6월 1일까지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