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파주 임진각 평화곤돌라와 맞손
정선군시설관리공단–파주DMZ곤돌라㈜, 케이블카 운영 협력 위한 업무협약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29일, 파주DMZ곤돌라㈜와 ‘가리왕산 케이블카–파주 임진각 평화곤돌라’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정선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정선=뉴시스]홍춘봉 기자 = 강원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유영수)은 29일 파주DMZ곤돌라㈜와 ‘가리왕산 케이블카–파주 임진각 평화곤돌라’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기술력과 운영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케이블카 운영의 안정성 제고, 고객 만족도 향상, 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점검·정비 분야의 기술 교류 ▲운영 효율화 및 고객 서비스 향상 ▲시설·장비·인력의 상호 지원 등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유영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형식이 아닌, 양 기관의 전문성과 노하우가 만나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신뢰받는 케이블카 환경을 만들고, 지역 관광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백두대간의 수려한 자연을 품은 생태·체험형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공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타 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해 관광 인프라의 지속적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