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로보틱스, K-휴머노이드 연합 신규 참여기업 선정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로봇 전문기업 나우로보틱스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K-휴머노이드 연합 신규 참가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나우로보틱스는 K-휴머노이드 연합의 기업·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총괄위 의결을 통해 신규 구성원으로 선정됐다. K-휴머노이드 연합의 구성원으로는 서울대, 카이스트(KAIST), 연세대, 포스텍 등 연구기관과 삼성전자, LG 전자, SK, 포스코 등 주요 대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K-휴머노이드 연합은 오는 2030년까지 휴머노이드 최강 국가를 목표로 국내 주요 로봇 기업, 대학 및 연구기관 등이 참여하는 연합체다.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 개발과 산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다.
나우로보틱스는 지난달부터 다양한 산업 현장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차세대 산업용 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정밀도·내구성·경량화 측면에서 획기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신개념 감속장치를 휴머노이드 로봇에 적용할 예정이다. 휴머노이드 로봇 전용 고정밀 감속기에 대한 특허도 보유 중이다.
나우로보틱스 관계자는 "K-휴머노이드 연합에 신규 구성원으로 선정돼 대한민국 로봇 기술 발전에 힘쓰겠다"며 "즉시 활용 가능한 휴머노이드 로봇을 만들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