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데이터 기반 프로모션 자동화 기능 확대

(사진=카페24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카페24는 쇼핑몰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프로모션을 제안하고 한 번의 클릭으로 모든 실행 설정을 완료해주는 카페24 프로(PRO)의 프로모션 제안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30일 밝혔다.
카페24 시스템이 80여개의 상세 데이터를 분석해 운영자보다 쇼핑몰의 현 상태를 더 잘 아는 '베테랑 MD(상품기획자)'처럼 정교한 프로모션 전략을 먼저 제안한다.
쇼핑몰의 매출과 인기 상품은 물론, 단골 고객부터 이탈 위험 고객까지 고객을 9개 그룹으로 분류해 분석한다.
브랜드의 철학이나 색상, 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 반응과 경쟁사 동향까지 살펴 현재 브랜드에 가장 효과적인 프로모션을 선별해 주는 것이 핵심이다.
운영자는 시스템이 제안한 기획안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이후 ▲할인 혜택 등록 ▲상품 분류 ▲카테고리 진열 ▲팝업 등록 ▲카카오 알림톡·브랜드 메시지 발송 등이 한 번에 실행된다.
디자인 제작 고민도 해소했다. 별도의 전문 도구나 지식이 없어도 이미 등록된 상품 정보를 활용해 전문가 수준의 프로모션 배너와 이미지가 자동으로 제작된다.
'선제적 위기 대응 기능'도 있다. 지표 분석을 통해 지난주보다 매출이 하락하는 등 위기 징후가 포착되면 시스템이 먼저 알림을 보낸다.
또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는 '맞춤형 프로모션'을 함께 발송해 운영자가 적시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기능은 온라인 사업자들이 데이터 분석이라는 어려운 숙제 대신 '판매'라는 본질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인 도구"라며 "앞으로도 플랫폼 기술을 통해 누구나 전문가처럼 쇼핑몰을 운영하며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이커머스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