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밤이죠?" 마두로, 연행 중 '여유'…뉴욕 구치소 이송
백악관, 마두로 '퍼프 워크' 영상 공개
![[서울=뉴시스] 백악관의 엑스(X·옛 트위터) 긴급대응 계정은 3일(현지 시간) "범죄자가 걸어갔다(perp walked)"는 제목으로, 마두로가 DEA 뉴욕 지부 건물 복도에서 호송되는 영상을 공유했다. 마두로 대통령은 연행 과정에서 스페인어로 "좋은 밤이에요, 그렇죠?"라고 말한 뒤 영어로 "굿 나잇, 해피 뉴 이어"라고 덧붙이며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사진=백악관 X 긴급대응 계정 갈무리) 2026.01.03.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1/04/NISI20260104_0002032902_web.jpg?rnd=20260104140352)
[서울=뉴시스] 백악관의 엑스(X·옛 트위터) 긴급대응 계정은 3일(현지 시간) "범죄자가 걸어갔다(perp walked)"는 제목으로, 마두로가 DEA 뉴욕 지부 건물 복도에서 호송되는 영상을 공유했다. 마두로 대통령은 연행 과정에서 스페인어로 "좋은 밤이에요, 그렇죠?"라고 말한 뒤 영어로 "굿 나잇, 해피 뉴 이어"라고 덧붙이며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사진=백악관 X 긴급대응 계정 갈무리) 2026.01.03.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임철휘 기자 = 미국에 압송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뉴욕 현지 연방 구치소로 이송됐다.
CNN은 3일(현지 시간) 마두로 대통령이 이날 밤 뉴욕시 브루클린에 있는 메트로폴리탄 구치소로 옮겨졌다고 전했다.
메트로폴리탄 구치소는 2019년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이 수감 중 사망한 뒤 맨해튼의 연방 구금시설이 폐쇄되면서, 뉴욕시를 관할하는 유일한 연방 교정시설이 됐다. 이곳에는 성매매 강요 등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힙합계 거물 숀 디디 콤스와 가상화폐 거래소 FTX 창업자 샘 뱅크먼-프리드 등 굵직한 사건의 피고인들이 수감된 전례가 있다.
메트로폴리탄 구치소는 열악한 수감 환경으로 악명이 높다. CNN은 "이 구치소는 '역겹다' '끔찍한' 환경으로 묘사돼 왔다"며 "열악한 수감 여건, 만성적인 인력 부족, 수감자 폭력, 정전 문제로 잘 알려져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2024년 6월에는 한 수감자가 흉기에 찔려 숨졌고, 한 달 뒤에는 또 다른 수감자가 싸움 과정에서 사망하는 사건도 발생했다. 2019년에는 정전으로 수감자들이 추운 기온 속에서 일주일 동안 거의 완전한 암흑 상태에 놓인 전례도 있다.
이날 마두로 대통령이 마약단속국(DEA) 뉴욕 지부로 보이는 건물 내부에서 연행되는 모습이 담긴 영상도 공개됐다.
백악관의 엑스(X·옛 트위터) 긴급대응 계정은 이날 "범죄자가 걸어갔다(perp walked)"는 제목으로, 마두로 대통령이 DEA 뉴욕 지부 건물 복도에서 호송되는 영상을 공유했다.
마두로 대통령은 연행 과정에서 스페인어로 "좋은 밤이에요, 그렇죠?"라고 말한 뒤 영어로 "굿 나잇, 해피 뉴 이어"라고 덧붙이며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지난 2020년 3월 마약 밀매와 돈세탁 등의 혐의로 기소됐던 마두로 대통령은 다음주 맨해튼 연방법원 법정에 설 것으로 관측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