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마지막날 아쉬움 달랠 이색 스타벅스 매장 어디 있을까
100년 시간 품은 광장시장 커피상회 광장마켓점
한강뷰 뚝섬한강공원점 바다뷰 목포해안로점
통나무집에 예술작품 전시한 가나아트파크점

스페셜 스토어 광장마켓점의 루프탑 공간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올해 설 연휴 마지막날 가족, 친척과 함께 스타벅스 이색 매장을 찾아가 보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최근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매장들을 오픈하며, 새로운 '제3의 공간' 경험을 선사하는 스페셜 스토어를 선보이고 있다.
우선 지난해 5월 문을 연 서울 종로구 광장마켓점은 10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대한민국 최초 상설시장인 광장시장이 가진 맛과 멋을 매장에 담아냈다.
국내외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방문하는 광장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시간을 추출하는 커피상회'라는 레트로 콘셉트로, 마치 원두를 블렌딩하듯 광장시장이 가진 100년의 시간을 블렌딩한 색다른 공간으로 탄생시켰다.
이를 위해 매장 곳곳에 빈티지 느낌의 한글 간판과 현판, 시장의 철문, 포목(베와 무명)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 요소 등을 적용해 중장년층 고객에게는 그 시절의 향수를, 외국인 고객과 2030 젊은 세대에게는 신선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3층 루프탑에서는 광장시장 간판과 벽에 한글로 새겨진 스타벅스 문구를 배경으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밤에는 레트로풍의 전구 조명이 아늑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스타벅스 뚝섬한강공원점 내부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 광진구 뚝섬한강공원점은 여느 매장보다 가깝게 한강뷰를 즐길 수 있어 인기다.
해당 매장에서는 고객들이 강에 떠 있는 듯한 독특한 경험과 함께 주변의 풍경을 막힘없이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밤이면 화려한 조명과 함께 반짝이는 한강 야경이 어우러져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뚝섬한강공원점은 매장 입구에 설치된 화려한 네온사인부터 매장 안쪽에 마련된 포켓 좌석과 각종 커스텀 가구들을 다수 배치해 고객에게 마치 1970년대 미국의 커피 하우스에 있는 듯한 이색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고객에게 일반 매장과는 다른 특별한 경험을 제안하기 위해 시원한 강 전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별다방 라거(맥주)도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첫 아트 컬래버레이션 매장 가나아트파크점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예술과 협업해 새로운 공간을 선보이는 경기 양주시 가나아트파크점은 전체적으로 통나무집을 연상시키는 아늑한 외관에 곳곳에 테라스를 널찍하게 내어 더욱 여유로운 공간을 보유한 매장으로 설계됐다.
국내 스타벅스 최초의 아트 컬래버레이션 매장으로 국내 최대 미술 에이전시인 ‘프린트 베이커리’와 협업해 예술작품과 더불어 주변의 다양한 예술 경험들을 함께 즐길 수 있다.
1층에선 기획 전시가 진행되고, 2층에선 노후화된 별장 건물의 다락을 예술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변화시켜 스타벅스 스페셜 스토어인 가나아트파크점의 콘셉트를 강조했다.

스타벅스 '목포해안로점' 테라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목포 여행의 필수 코스로 떠오르고 있는 전남 목포시 목포해안로점은 바다에 둘러싸인 섬 형태로 지어져 낮에는 목포 바다의 청량함을, 저녁에는 석양이 품은 따뜻한 분위기를 온전히 즐길 수 있다. 이처럼 바다 위에 지어진 매장 형태는 목포해안로점이 최초다.
또한 옛 목포의 모습을 간직한 시화마을의 풍경에서 영감을 받은 평상 좌석과 아름다운 목포 바다를 보다 많은 고객이 감상할 수 있도록 앞쪽에는 일반 높이의 좌석을, 뒤쪽에는 높은 높이의 좌석을 배치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매장 곳곳에 그려진 다양한 벽화 아트워크가 시선을 끈다.
1층 웰컴존에서는 귀여운 스타벅스 파트너 캐릭터가 고객을 반갑게 맞이하고 계단을 따라 그려진 벽화는 목포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와 지역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과 사람들을 담고 있다.
2층의 가장 큰 메인 아트워크는 스타벅스의 커피 한 잔으로 이어지는 목포 커뮤니티의 다양한 모습을 표현해 몰입감 넘치는 공감 경험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