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베를린·천명·무한도전, 영화·드라마·예능 다운로드 1위 트리오

등록 2013.05.02 19:00:09수정 2016.12.28 07:24: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조성봉 기자 = 7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 CGV에서 열린 영화 '베를린' 제작보고회에서 하정우(왼쪽), 류승완 감독, 전지현, 류승범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31일 개봉 예정인 영화 '베를린'은 배우 하정우, 한석규, 류승범, 전지현이라는 역대 최강 캐스팅과 류승완 감독의 3년 만의 스크린 컴백으로 주목 받고 있는 작품으로 살아서 돌아갈 수 없는 도시 베를린을 배경으로 각자의 목적을 위해 서로가 표적이 된 최고 비밀 요원들의 생존을 향한 사상 초유의 미션을 그린 초대형 액션 프로젝트다.  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주 기자 = 액션 블록버스터 '베를린'(감독 류승완)이 2일 영화 다운로드 사이트 송사리에서 내려받기 랭킹 1위를 지켰다.

 하정우, 한석규, 류승범, 전지현 등이 출연한 이 영화는 국제 도시 베를린을 배경으로 각자의 목적을 위해 서로가 표적이 된 남북 최고 비밀요원들의 생존을 향한 미션을 담았다. 23일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2위는 류승룡 주연 '7번방의 선물', 3위는 황정민, 엄정화, 김효진이 열연한 '끝과 시작'이다. '간기남'(8위), '광해'(9위), '은교'(10위) 등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서울=뉴시스】조종원 기자 = 17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열린 KBS 2TV 수목드라마 '천명'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임슬옹, 박지영, 윤진이, 이진서 감독, 배우 이동욱, 송지효, 송종호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KBS 2TV 수목드라마 '천명'은 인종독살음모에 휘말려 도망자가 된 내의원 의관 최원의 불치병 딸을 살리기 위한 사투를 그린 작품.  choswat@newsis.com

 KBS 2TV 드라마 '천명: 조선판 도망자 이야기'는 드라마 부문 다운로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남자가 사랑할 때', 3위는 '내 연애의 모든 것'이다.

 '구가의 서'(4위), '직장의 신'(5위), '장옥정 사랑에 살다'(6위) 등 경쟁을 펼치고 있는 지상파 3사 월화드라마도 순위권에 들었다.

【서울=뉴시스】유상우 기자 = MBC TV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이 방송 8주년을 맞이했다.  ‘무한도전’은 2005년 4월23일 예능프로그램 ‘토요일’의 한 코너 ‘무모한 도전’으로 출발했다. 당시 ‘소방차 사이렌 대 인간 목소리’ ‘지하철 대 인간 달리기’ 등 시청자가 제안한 특이한 대결로 주목받았다.  이후 ‘강력추천 토요일’의 ‘무리한 도전’과 ‘무한도전-퀴즈의 달인’ 코너를 거쳐 2006년 5월6일 현재의 ‘무한도전’으로 단독 편성됐다.  ‘무한도전’의 인기 요인으로는 다양하고 획기적인 아이템의 힘이 손꼽힌다. ‘봅슬레이’ ‘레슬링’ ‘조정’ 특집 등 장기 기획프로젝트를 비롯해 유재석을 주축으로 한 출연진이 노래, 콩트, 추격전 등 각종 미션에 도전하며 참신함을 잃지 않았다.  환경 문제를 꼬집은 ‘나비효과 특집’, 강렬한 메시지를 전한 ‘독도 특집’ 등 농도 짙은 풍자에도 거리낌이 없었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두터운 팬층의 ‘무도빠’도 양산했다.  유재석, 노홍철, 정형돈 등 원년멤버를 주축으로 한 출연진의 자부심과 책임감도 무시할 수 없다. 여기에 이들의 캐릭터를 구체화한 자막 등 제작진의 편집도 한몫했다.  김태호 PD는 “시청자만 보고 간다”고 밝혔다. “긴 시간 크고 작은 어려움에 맞닥뜨리며 단단한 내성이 생겼다. 앞으로도 ‘시청률에 좌지우지되기보다는 만족스러운 작품을 만들자’는 초심을 잃지 않겠다”며 “완성도와 효율성을 고려한 최선의 아이템, 관록을 살린 연속성 있는 이야기로 시청자들에게 진정한 웃음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무한도전’은 27일 ‘무한상사 창사 8주년 기념 뮤지컬 특집’을 내보낸다.  swryu@newsis.com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MBC TV가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무한도전' 1위를 비롯해, 3위 '일밤-아빠 어디가', 8위 '일밤-진짜사나이', 9위 '컬투의 베란다 쇼', 10위 '황금어장 라디오 스타'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