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 등 부산 5개 대학 연합 진로취업페스타 연다
[부산=뉴시스] 국립부경대학교와 동아대학교, 동의대학교, 경성대학교, 동명대학교 등 부산지역 5개 대학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오는 11월5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두드림(Do-Dream) 진로취업 페스타(FESTA)'를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국립부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고용센터와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는 대학생들은 물론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업 현직자 특강 등을 통해 취업 자신감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한 공동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최근 기업들의 직무 중심 채용이 이어지면서 기업과 직무에 대한 현장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반영한 자소서 작성과 면접 준비 등 취업 준비 노하우를 제공하자는 취지다.
이를 위해 대기업, 공기업, 중견기업 등 3개 기업의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기업의 채용 트렌드와 서류 및 면접 준비 방법, 경력관리 등 정보를 제공하는 '현직 인사담당자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각 대학을 졸업하고 다양한 직무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자 선배들을 초청해 취업 준비 노하우와 실패 극복 방법, 직무별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준비 방법을 듣는 '현직자 선배 토크콘서트'도 마련된다.
이날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청년미래 내일 일 경험 사업, 내일 배움카드 등 정부의 청년고용정책 사업 설명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두드림(Do-Dream) 진로취업 페스타(FESTA) 참가 신청은 각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에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