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남대천 생태 다양성 조사…참가자 6명 모집
![[양양=뉴시스] 지난해 양양 매호(양양군 현남면 광진리)에 서식하는 조류의 현황 및 서식유형을 조사하고 있는 모습.(사진=양양군 제공)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3/24/NISI20250324_0001799430_web.jpg?rnd=20250324170259)
[양양=뉴시스] 지난해 양양 매호(양양군 현남면 광진리)에 서식하는 조류의 현황 및 서식유형을 조사하고 있는 모습.(사진=양양군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양양=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양양군이 남대천 일대에서 생물다양성 조사를 실시하는 ‘2025년 바이오블리츠(Bioblitz)’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참여 조사자 6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이날부터 28일까지이며 올해 바이오블리츠는 양양 남대천(6㎞)을 대상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바이오블리츠는 전문가와 주민이 함께 지역 내 생물종을 탐사하고 기록하는 생태조사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생태계를 이해하고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참가자는 매월 1회 이상 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한 양양군민이 대상이다.
조사자들은 양양 남대천 일대 약 6km 구간을 대상으로 식생 조사 및 기록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양양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한 후 24일부터 28일까지 이메일 또는 (사)강원산림교육협회에 방문헤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조사자들은 조사활동비 및 물품 지원 등의 혜택을 받으며 활동 기간 동안 사전 기초 교육, 현장 조사, 활동 보고 워크숍 등에 참여하게 된다.
양양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들이 직접 지역의 생태 환경을 탐사하고 보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조사를 통해 확보된 자료는 생태 보호 및 생물 다양성 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