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2028년 입시 이수추천과목 가이드 발표
KU:PICK 가이드
"학생과 학부모의 입시 부담 줄일 것"

건국대가 'KU:PICK(이수추천과목)' 가이드를 발표했다. 사진은 'KU:PICK(이수추천과목)' 가이드 내용 일부. (사진=건국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8학년도 입시부터 KU:PICK에 제시된 과목을 이수 시 정성평가에 반영될 예정이다. 건국대가 제시한 이수추천과목은 2022년 개정 교육과정의 일반선택과목을 중심으로 한다.
KU:PICK은 고교학점제 취지에 부합하는 학생 선택 중심 교육을 실현하고자 기획됐다. 이에 학생들의 기초학력에 해당하는 일반선택과목 이수를 강조하고 이후 각자의 진로와 적성에 맞춰 진로선택 및 융합선택과목을 이수할 수 있도록 권장한다.
가이드에는 과목 이수 이력과 함께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에 기재되는 수업과 각 학생 별 수업 수강 태도 등을 종합적으로 태도에 반영한다는 내용이 명시돼 있다.
건국대는 계열별로 인문, 사회과학, 이학·공학·생명계열, KU자유전공학부로 나누어 각기 다른 이수추천과목을 제시하고 있다.
▲인문계열 국어, 영어, 사회 ▲사회과학계열 국어, 사회, 수학(대수, 미적분 I, 확률과 통계) ▲이학·공학·생명계열 심화 수학 과목(대수, 미적분 II, 확률과 통계), 과학 과목(물리학 I, 화학 I, 생명과학 I 등) 과목을 이수하도록 권장한다.
박종효 입학처장은 "KU:PICK(이수추천과목)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맞춰 학업 과정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이에 기반해 선택과목을 이수할 수 있도록 돕는 나침반의 역할을 할 것"이라 밝혔다.
더해 "앞으로도 고교학점제와 2022 개정 교육과정이 대학 현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입학전형 체계를 통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