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AI-엑스페릭스, 생체인증 기술 결합 버티컬 AI 선보인다

(왼쪽)박보건 엑스페릭스 부사장, (오른쪽)변지웅 폴라리스AI 부사장. (사진=폴라리스AI)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폴라리스AI는 디지털 신원확인 전문 기업 엑스페릭스와 금융, 공공 부문 보안 솔루션 공급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협력으로 엑스페릭스의 생체인증 기반 디지털 신원확인 기술(지문인식기·인증 솔루션)과 폴라리스AI가 보유한 금융기관과 공공기관 대상 정보통신서비스(ITS) 운영·유지보수 노하우를 결합, AI(인공지능) 기반의 공공·금융 보안 솔루션 시장 진출에 본격 나선다는 방침이다.
엑스페릭스는 생체인증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과 오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영역에 디지털 신원확인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공급해온 강점을 지녔다.
폴라리스AI 또한 금융권과 공공기관의 시스템 운영, 유지보수 경험을 토대로 실질적 현장 적용, 기술 지원, 공동 사업 제안 등 전방위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런 전략은 폴라리스AI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 AI사업 추진에도 한층 힘을 싣게 됐다.
두 회사는 이번 MOU 체결을 출발점으로 실무 협의를 거쳐 구체적 공급 방안과 기술적 협력 범위를 조율할 예정이다. 추후 본 계약을 통해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변지웅 폴라리스AI 부사장은 "이번 MOU는 AI 기술과 생체인증 융합을 통해 금융·공공 보안 시장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 신호탄"이라며 "최근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보안 인프라 구축이 요구되는 산업군에서 양사의 협력이 빛을 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