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양평병원에 의료장비 구입비 지원…'3억원' 상당
![[양평=뉴시스] 경기 양평병원.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2/03/NISI20260203_0002054915_web.jpg?rnd=20260203132952)
[양평=뉴시스] 경기 양평병원.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양평=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양평군은 지역 응급의료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응급의료기관인 양평병원에 올해 3억원 상당의 의료기기 구입비를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지원 대상 장비는 인공호흡기와 이동형 X선 촬영기, 자동 흉부압박기, 이동식 초음파 검사기다. 응급현장에서 환자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중요 장비지만 기존 장비의 노후화가 심해 교체가 시급한 상태다.
군은 올해 양평병원에 3억원 상당의 장비구입비를 지원해 기존 노후 장비를 최신 장비로 교체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 응급의료기관인 양평병원의 경우 장비 구입비의 60%와 20%를 각각 국비와 군비로 지원받을 수 있다.
군은 이번 사업으로 응급의료기관의 장비 신뢰도가 개선되고 의료서비스의 질 또한 전반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평군 관계자는 "응급실 장비 지원을 통해 응급의료기관의 진료 환경이 개선되고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응급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