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LGU+, MWC서 에이전틱 AI '익시오' 전시

등록 2026.02.22 09: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사람 중심 AI' 주제로 AICC·AIDC 등 기술 전시

홍범식 사장, 기조연설서 'AI 콜 에이전트 시대' 주제 발표

[서울=뉴시스] LG유플러스가 다음 달 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정보통신기술(ICT) 박람회 'MWC26'에서 '사람 중심 인공지능(AI)'을 주제로 기술, 서비스를 전시한다고 22일 밝혔다. 2026.02.22.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LG유플러스가 다음 달 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정보통신기술(ICT) 박람회 'MWC26'에서 '사람 중심 인공지능(AI)'을 주제로 기술, 서비스를 전시한다고 22일 밝혔다. 2026.02.22.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LG유플러스가 다음 달 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정보통신기술(ICT) 박람회 'MWC26'에서 '사람 중심 인공지능(AI)'을 주제로 기술, 서비스를 전시한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MWC26 핵심 전시장 '피라 그란 비아' 제3홀 중심부에 872㎡(약 264평) 규모의 대형 전시관을 꾸릴 계획이다. 전시관은 안심과 신뢰, 맞춤과 편리를 이끄는 '사람 중심 AI'를 중심으로 꾸며진다. 목소리 기반의 초개인화 에이전틱 AI '익시오'와 피지컬 AI가 만나 고객의 일상을 바꾸는 미래 비전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AI 컨택센터(AICC) ▲AI 데이터센터(AIDC) ▲네트워크 전 과정에 AI를 적용해 스스로 판단하고 조치하는 '자율네트워크' ▲동형암호와 양자내성암호(PQC) ▲SASE, 알파키 등을 포함한 보안 솔루션 브랜드 '익시가디언 2.0' ▲통신과 금융을 결합한 보이스피싱 예방·대응 솔루션 ▲LG AI연구원, 퓨리오사와 협력하는 '소버린 AI' 등이 공개된다.

MWC26 핵심 주제인 '사람 중심 AI'는 초개인화 미디어아트 전시를 통해 시각적으로 구현된다. LG유플러스는 영국 기반의 글로벌 미디어아트 그룹 '유니버셜 에브리싱'과 협업해 AI와 예술이 결합된 디지털 경험을 선보인다. 전시는 관람객의 정보와 체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LG유플러스의 기술을 결합해 '사람 중심 AI가 만들어가는 미래 비전'을 시각적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 그룹장(상무)은 "지난해에 이어 MWC를 통해 차별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할 것"이라며 "사람 중심 AI를 통해 사람과 사람이 연결되는 기술을 선보임으로써, 밝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LG유플러스의 노력을 전 세계에 알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MWC26에는 홍범식 LG유플러스 사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이 참석해 전 세계 다양한 기업의 서비스와 기술을 살펴보고 AI·네트워크·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과 협력을 논의할 방침이다.

홍 사장은 다음 달 2일 MWC26 개막에 맞춰 기조 연설자로 나서 '사람중심 AI'를 주제로 본격적인 AI 콜 에이전트 시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