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길 걷다가 '쿵'…학교 외벽서 추락한 콘크리트 파편

등록 2023.05.30 11:00:55수정 2023.05.30 12:10: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도보 지나다 떨어진 조각에 머리 맞아" 사연 전해져

(캡처=클리앙) *재판매 및 DB 금지

(캡처=클리앙)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서영 인턴 기자 = 서대문구의 한 중학교를 지나가던 도중 추락한 콘크리트 조각에 머리를 맞았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2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휴일 출근 중에 중학교 건물 낙하물에 횡사할 뻔했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오전에 처리해야 할 업무가 있어서 사무실 도보로 출근하던 중, 서대문구 한 중학교의 인접 보행로를 지나는 중에 무언가가 '쿵' 떨어졌고 (머리에) 한 차례 뜨끔한 느낌이 있었다"고 밝혔다.

A씨는 "갑작스러워서 알지 못했는데, 정신을 차리고 보니 학교 건물의 외관 처마 같은 곳에서 콘크리트가 부식되어서인지 (콘크리트 조각이) 떨어졌는데 크기가 꽤 컸다"며 여러 장의 사진을 첨부했다. A씨가 공개한 사진 속에는 복수의 콘크리트 조각이 바닥에 떨어져 널린 모습이 포착됐다.

A씨는 "보니까 주변에 5~6조각이 한꺼번에 떨어진 것 같았다"며 "학교 관리하는 분에게 상황 고지를 해드렸는데 무척 침착하게 다친 부위를 보자고 하면서 몸에 손을 대셔서 거부하고, 진단서 첨부해서 정식으로 행정실 통해서 이야기를 드리겠다고 하고 왔다"고도 설명했다.

그는 "대체로 예산이 없어서 그런지 학교 시설 관리를 잘 못 하고 있지 않나 싶다"며 "제가 사는 동네에도 50년 된 중·고등학교가 있는데 운동장 시설이 낡아서 사고가 계속되는데도 예산 마련을 못 해서 손을 못 쓰고 있다더라", "교육청이나 서울시 측이 서로 싸우지 말고 이런 안전에 대한 이슈부터 합의해서 잘 해소했으면 좋겠다"고 토로했다.

(캡처=클리앙) *재판매 및 DB 금지

(캡처=클리앙) *재판매 및 DB 금지



이어 "서로 기 싸움을 하고 정치적인 대립각을 세우는 것도 본인들이 할 일이라면 할 일이라니 이해하지만, 학교 현장에서는 지나가다가 돌을 맞거나 학교 시설 문제로 성장기에 골절상 입는 학생들이 나오고 있다"며 "이런 상황부터 제대로 보고 해결할 방법을 찾는 것이 권한을 부여받은 사람들의 역할이 아닌가 싶다"고 꼬집었다.

A씨는 "맞은 부위가 머리인데 아직 얼얼하다"며 "얇은 모자를 쓴 덕에 많이 찢어지거나 하지는 않은 것 같은데 (두고) 봐야 할 것 같다", "사람이 막을 수 있는 불행은 인제 그만 봤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A씨는 "점심 먹으러 나와서 다시 살펴보니 아직 떨어질 것이 많아 보였다"며 "차단막을 설치했지만, 이를 안내하는 사람이 없어서 그냥 사람들이 그 길로 통행을 계속하고 있더라", "안전을 생각해 좀 더 철저하게 (조치)해 주면 좋겠다 싶어서 전화를 다시 드렸다"고 후일담을 전하기도 했다.

A씨의 사연에 다수의 이용자는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머리를 맞은 거면 꼭 병원에 가서 진료받아 보시라. 조각의 크기가 커서 충격이 있었을 것 같다", "큰일 날 뻔했다. 길에서도 안전모를 쓰고 다녀야 하는 거냐", "그러고 보니 서울의 많은 학교가 시설 노화로 인한 부식 문제를 겪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