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사, 중대재해 근절·생활안전 문화확산 등 캠페인 추진
서부발전, '중대재해 제로' 전사 캠페인
동서발전, 생활 속 안전문화 확산 동참
![[세종=뉴시스]한국서부발전은 25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중대재해 근절 D-100 선포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박형덕 사장(앞줄 왼쪽 네 번째) 등 서부발전 경영진이 중대재해 근절을 다짐하는 모습. (사진=한국서부발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image.newsis.com/2023/09/26/NISI20230926_0001375237_web.jpg?rnd=20230926174844)
[세종=뉴시스]한국서부발전은 25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중대재해 근절 D-100 선포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박형덕 사장(앞줄 왼쪽 네 번째) 등 서부발전 경영진이 중대재해 근절을 다짐하는 모습. (사진=한국서부발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임소현 기자 = 발전사들이 중대재해를 근절하고 생활 속 안전을 지키는 등 안전 강화에 힘쓰기 위한 안전캠페인을 추진한다.
서부발전, '중대재해 제로' 전사 캠페인 돌입
서부발전은 산업재해 취약 시기인 가을, 겨울철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무재해를 이어가기 위해 2019년부터 중대재해 근절 D-100 안전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서부발전은 이 기간 협력회사와 ‘추락·충돌·협착 사고 집중관리’와 ‘예방·참여·의식 3대 안전문화 혁신활동’을 추진한다.
아울러 중대재해 예방 안전대책으로 '작업 전 실질적인 유해위험요인 발굴 및 개선', '실질적 위험성 평가 시행 및 지원활동 확대'를 추진한다.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은 "일용직, 단기근로자 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안전관리에 힘쓴 협력사에는 합당하게 포상해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동서발전, 생활 속 안전문화 확산 동참
동서발전은 대국민 안전문화 슬로건 '지키자! 확인하자! 배우자!'에 따른 11개 실천과제가 담긴 소책자를 시민과 상인 200여 명에게 나눠주며 생활 속 안전실천을 강조했다.
이정우 동서발전 안전보건처장은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평상시에 관심을 가지고 예방교육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며 "시민을 대상으로 안전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lim@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