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AI 페스타 참가…기업 의사결정 AI 공개

비아이매트릭스 부스에서 참관객들이 온톨로지 기반 에이전틱 AI 개발 플랫폼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비아이매트릭스)
*재판매 및 DB 금지
회사 측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AI 페스타는 'AI 세계 3대 강국 도약'을 목표로 지정된 국가 공식 전략 주간 'AI Week(인공지능 주간)'의 대표 행사다. 올해 행사에는 국내외 193개 기업이 480개 부스로 참여했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 중인 국내외 혁신 AI 기술들이 대거 전시됐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이번 전시에서 ▲온톨로지 기반 의사결정 지원 에이전틱 AI 개발 플랫폼 TRINITY(트리니티)와 ▲말로 하는 DB(데이터베이스) 분석 AI 솔루션 G-MATRIX(지매트릭스) ▲업무시스템 구축을 위한 통합 UI(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 AI 솔루션 AUD플랫폼을 선보였다. 세 제품 모두 현업 담당자의 데이터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고, 기업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혁신하는 AI 솔루션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이번 전시 부스에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시간을 절감해, 보다 생산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AI 기술을 찾는 참관객들이 꾸준히 몰렸다. 특히 TRINITY 시연을 본 참관객들은 실제 기업의 데이터베이스와 규정, 업무 절차를 반영할 수 있어 현업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G-MATRIX의 직관적인 데이터 분석 기능과 AUD플랫폼의 간편한 개발 환경 역시 실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 같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