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부산교육청, '내년도 인성교육 시행계획 수립' 공청회 등[교육소식]

등록 2025.12.09 09:45:36수정 2025.12.09 10:40:2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뉴시스] 부산시교육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부산시교육청.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교사, 학생,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 100여명을 대상으로 10일 교육청 국제회의실에서 '내년도 인성교육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연다고 9일 밝혔다.

공청회는 올해 인성교육 사업 성과를 발표하고 내년 인성교육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인성교육 실천 우수사례와 언어문화개선 우수 수업사례·수업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학교 현장 실천 사례를 공유한다.

또 분임원 8명과 퍼실리테이터 1명이 하나의 분임을 이뤄 총 10개 분임이 주제별 토론을 실시한다. 공통 의제는 '인공지능(AI)·디지털 시대의 미디어교육과 인성교육의 방향'이다. 선택 의제로는 언어문화개선 '고운 말 좋은 글 행복한 맘(말·글·맘) 공모전'의 효과적 운영 방안, 학교·가정·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인성교육 활성화 방안 등을 다룬다.

부산교육청은 이번 공청회에서 나온 교사·학생·학부모 등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종합해 내년도 인성교육 시행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부산교육청, 스포츠 유망주 100명에 러닝화 지원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8일 사직야구장에서 롯데자이언츠, 글로벌 신발 제조기업 창신INC 등과 함께 '부산 스포츠 유망주 신발 전달식'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기능성 러닝화는 대한민국의 스포츠 미래를 이끌어갈 부산체고(육상), 부산사대부고(육상), 경남여중(배구), 수영초(야구) 등 4개교 학생선수 100명에게 지원된다.

러닝화 지원은 부산교육청이 추진하는 '지역 스포츠 꿈나무 후원 프로그램'과 지난 5월 창신INC의 '누적 신발 생산 10억 족 돌파'를 기념하며 롯데자이언츠와 체결한 '1도루=1켤레'사회공헌 활동의 결실이다.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 뮤지컬 '장화 신은 고양이 비긴즈' 개최

부산시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은 11~12일 매일 두 차례 회관 대극장에서 초등학생과 교직원 등 2400여명을 대상으로 뮤지컬 '장화신은 고양이 비긴즈' 공연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장화 신은 고양이 비긴즈'는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와 바른 가치관을 전하는 고품격 가족 뮤지컬로 초등학생들의 상상력과 모험심을 자극하는 흥미로운 이야기와 교육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가난한 제분소에서 태어난 장 피에르와 그의 운명을 바꾸려는 고양이의 모험을 중심으로 장 피에르의 순수한 사랑과 고양이의 기발한 계획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부산교육역사관, 소장자료 '1933 일기(日記)' 공개

부산 중앙도서관 분관 부산교육역사관은 20일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소장자료 '1933 일기(日記)'를 공개하고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1933 일기'는 철마의숙 제1회 수료자이자 훗날 철마초등학교 교장을 지낸 교육자 오경봉이 1933년 연희전문대학 재학 시절에 쓴 일기로 입시와 진로, 우정과 연애, 식민지 현실에 대한 고민이 담긴 당시 부산 청년의 일상을 보여주는 기록이다.

프로그램은 행당 자료를 연구한 연구자(진주교대 김자중 교수)가 직접 일기를 소개하고 청중과 함께 일기를 읽으며 '문학, 배움, 사랑과 연애, 꿈'을 열쇳말로 당시 학생들의 삶을 입체적으로 조명한다. 참가자들은 대담과 질의응답을 통해 한 사람의 일기가 지닌 역사적·교육적 의미를 공유하고, 평범한 기록이 어떻게 교육자료로 확장되는지를 경험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