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추미애 "'윤 전 총장 부인' 쥴리 의혹 들어본 적 있어"

등록 2021.06.30 10:19:4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 김민웅 경희대 미래문명원 교수의 대담을 엮은 책 '추미애의 깃발'. (사진=출판사 한길사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 김민웅 경희대 미래문명원 교수의 대담을 엮은 책 '추미애의 깃발'. (사진=출판사 한길사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재우 기자 = 추미애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0일 야권 대권 후보로 떠오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거듭 비난했다.

 추 전 대표는 이날 오전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발간 예정인 대담집 '추미애의 깃발'과 관련  '윤 전 총장이 개혁에 대한 저항으로 추 전 장관을 조롱했다는 책 내용이 사실이냐'는 질문에 "개혁 과정 고비마다 윤석열 사단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조롱도 하고 여러 말이 안 되는 논리로 비아냥거리고 하는 것들을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윤 전 총장의 대권행보는 중앙지검장 시절부터 이어져온 것으로 보인다"며 "이를 묵도하고 바로잡지 않고 회피했더라면 편하게 정치를 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윤 전 총장을 겨냥한 꿩 잡는 매 역할을 더 확실히 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민주주의가 위협 받는 행태에 대해서는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 가만히 있을 수 없다"면서도 "현재의 위기를 진단하고 미래의 대책을 내놓는 얘기에 집중을 할 것"이라고 했다.

추 전 대표는 '윤 전 총장 엑스파일이 치명적인 걸림돌이 될 수도 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는 "법무부 장관으로서 감찰도 하고 조사도 해봤다. 상당히 문제가 심각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엑스파일 가지고 정치적 피해자 코스프레를 대선 후보 윤석열이 하게 될 텐데 거기에 넘어가지 말고 한 번 다시 들여다보고 취재를 열심히 하면 국민도 추미애가 옳았다고 하는 시간이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윤 전 총장 부인이 유흥업소 접객원 '쥴리'였다는 엑스파일이 문제가 될 것 같느냐'는 질문에 "들어봤다"며 "이를 방송에서 다 말하긴 어렵다. 일단은 대선후보는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 주변의 친인척, 친구관계 다 깨끗해야 된다"고 했다.

이어 윤 전 총장 부인의 재산 취득 의혹을 언급하면서 "주권재민인 국민이 문제제기를 했다며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수사하는 특별검사로서 말을 한 것이 있기 때문에 본인도 역시 경제공동체 입장에서 제대로 밝혀야 된다"고 강조했다.

추 전 대표는 '권력 수사를 맡았던 검사들이 좌천됐다는 비판이 있다'는 지적에는 "권력수사라고 하지만 권력수사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뭐 있을까"라고 반문했다.

그는 검찰의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불법 출국금지 의혹에 대해 "그런 말도 안되는, 국민도 동의할 수 없는 장난"이라고 일축한 뒤 "그런 검사들이 계속 그 자리에 있어야 된다는 것인지 그건 아닐 것 같잖아요"라고도 했다.

추 전 대표는 지지율 상승세에 대해서는 "현재의 지지율은 과거에 대한 반영일 뿐"이라며 "앞으로 지지율은 누가 시대정신을 제대로 밝히느냐, 그 가치의 정치로 헌신하면서 나가느냐 하는 것에 따라서 많이 달라질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김기표 전 청와대 반부패비서관 인사 검증 부실 논란에 대해서는 "인사검증만으로는 다 알 수가 없는 것들이 많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윤 전 총장, 최재형 감사원장을 함께 언급하며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으면 또는 정치적인 큰 욕망을 꿈꾸고 있으면 고도의 중립성, 또 도덕성이 요구되는 사정기관의 대표 주자를 할 수 없는 것"이라며 "스스로 공직을 받지 않았어야 되지 않느냐. 공직이라는 것이 얼마나 막강한 자리냐. 신뢰를 꺾어버릴 수가 있는 자리인데 유감스럽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