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열린연단’서 인문학 플레이리스트 ‘인플리’ 공개
인문학도 음악처럼 플레이리스트로 즐기는 콘텐츠로 제작
행복·환경·꿈·도전·관계 등…MZ 세대가 관심 갖는 주제로 구성
이석로PD·이지영 수능 강사 등 5인의 경험 빗댄 인터뷰 영상 공개
![네이버가 주관하는 강연 프로젝트 열린연단이 유명인사 5인의 인터뷰 영상과 추천 강연을 묶은 인문학 플레이리스트(인플리)를 공개했다. 사진은 인플리를 통해 제공되는 인터뷰 주인공과 강연들. [사진=네이버]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2/07/11/NISI20220711_0001038504_web.jpg?rnd=20220711091048)
네이버가 주관하는 강연 프로젝트 열린연단이 유명인사 5인의 인터뷰 영상과 추천 강연을 묶은 인문학 플레이리스트(인플리)를 공개했다. 사진은 인플리를 통해 제공되는 인터뷰 주인공과 강연들. [사진=네이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네이버가 주관하는 강연 프로젝트 열린연단이 각 분야 유명인사 5인의 인터뷰 영상과 추천 강연을 묶은 인문학 플레이리스트를 11일 공개했다.
이번 콘텐츠는 행복·환경·꿈·도전·관계 등 MZ 세대가 관심을 갖는 주제로 구성됐다. 네이버는 이 콘텐츠에 인문학 플레이리스트를 줄여 ‘인플리’라는 이름을 붙였다. MZ세대는 1980년에서 2000년대 초에 출생한 세대를 말한다.
네이버는 왜 MZ 세대가 인문학에 주목하는지, 그렇다면 ‘인문학 강연도 음악처럼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라는 고민에서 인플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행복·환경·꿈·도전·관계를 주제로 이석로PD, 정세랑 소설가, 양준모 뮤지컬배우, 닥터베르 웹툰 작가, 이지영 수능 강사가 자신의 경험에 빗댄 인터뷰 영상과 주제와 연계한 추천 강연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먼저 ‘행복’을 주제로 ‘감당할 수 있는 행복과 불행’을 이야기한 이석로PD는 유튜브 ‘공부왕 찐천재’ 연출을 맡고 있다. 그는 “최상의 행복을 최장으로 만끽하기 위해서 삶의 매 순간 감당할 수 있는 행복을 찾아가는 것, 이것이 제 인생 키워드”라고 말하며 “인문학으로 눈치 키우며 삶의 통찰력을 얻게 된 사연”을 풀어낸다.
스타강사로 잘 알려진 이지영 수능 강사는 ‘관계’를 주제로 자기 경험을 통해 깨달은 ‘나를 잃지 않는 법’을 강조한다.
또 정세랑 소설가는 ‘환경, 변하지 않을 것 같은 세상에 무력감을 느끼나요?’를 주제로 “MZ 세대가 가지고 있는 생태 감수성에 대한 믿음”에 대해 말한다. 양준모 뮤지컬 배우는 ‘꿈에 대해 고민하는 이에게’를 화두로 “인문학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본인이 좋아하는 것, 삶에 영향을 주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다”라고 풀어간다.
아울러 닥터베르 웹툰 작가는 ‘모든 도전에 성공 확률을 높이는 법’을 주제로 “인문학이 직접 답을 알려 주진 않지만 나를 넘어 우리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도구”라고 조언한다.
네이버는 인플리 관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추천 강연 중 가장 보고 싶은 강연명과 기대평을 댓글로 메모하면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를 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