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KDB NextRound in 광주' 개최

KDB NextRound in 광주(사진제공=산업은행)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남주현 기자 = 산업은행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주관하는 광주창업페스티벌에 참여해 'KDB NextRound in 광주'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2016년 8월 출범해 현재까지 총 707회의 IR을 개최한 'KDB NextRound'는 지역 소재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지원 및 수도권에 집중된 스타트업 창업 열풍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2018년부터 정기적으로 지역 방문 라운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대전(2월), 충북(7월), 경남(9월)에 이어 네 번째 지역라운드를 광주에서 개최, 지역 창업 열기 확산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개막식 전 열린 'G-rising 컨퍼런스'에서는 산업은행을 비롯해 현대차, 한국전력, 삼성전자 C-lab이 패널로 참여해 '광주지역 벤처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개막식 이후 메인스테이지에서 열린 'KDB NextRound'에서는 광주 소재 혁신 스타트업 5개社의 투자유치 IR 및 수도권 투자자와 지역 스타트업간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이번 넥스트라운드에는 우리자산운용, SV인베스트먼트, 퀀텀벤처스코리아 등 수도권 VC 50여명을 포함해 지역 벤처 유관기관 및 지역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이준성 산업은행 부행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광주지역의 우수한 벤처기업들이 최근의 투자 위축기를 이겨내고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